메뉴

양구군, 13일에 피부과 무료 검진

  • 등록 2025.11.12 10:32:27
  • 조회수 0

10시~15시에 양구군보건소에서 실시

 

[참좋은뉴스= 기자] 양구군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피부 건강 증진을 위해 ‘피부과 무료 진료’를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보건소 1층 내과 진료실에서 실시한다.

 

이번 진료는 피부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전문 의료진이 직접 진료를 제공하며, 주요 진료 내용은 아토피 피부염, 습진, 여드름, 기타 피부질환 상담 및 치료 안내 등이다.

 

진료를 희망하는 주민은 사전 예약 없이 보건소로 방문해 접수한 뒤 진료받을 수 있다.

 

김경희 보건정책과장은 “건조한 날씨로 피부질환이 악화되기 쉬운 계절을 맞아 군민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무료 진료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동절기 피부질환 예방 및 치료를 위해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양구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