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군위형 마을만들기 사업성과 공유회” 개최

  • 등록 2025.12.19 18:10:25
  • 조회수 0
크게보기

마을마다 맺은 행복의 열매, 함께 공유하고 나누다

 

[참좋은뉴스= 기자] 대구 군위군은 12월 19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군위형 마을만들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한 마을대표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 간의 활동을 되돌아 보고 마을 발전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진행됐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장기1리, 수북3리 이장님의 우수사례 발표와 ‘행복군위 만들기’ 특강과 함께 김진열 군수와 주민이 소통하는 『행복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마을주민들은 사업 과정에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성공 경험을 나누며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했다.

 

효령면 장기1리 서의봉 이장은 ‘주민이 만든 시작, 함께 키운 성장, 함께 그려갈 내일’을 주제로 마을만들기사업을 추진하며 겪은 경험과 마을전시회를 열게 된 이야기를 전달했다.

 

의흥면 수북3리 이상경 이장은 ‘주민 참여가 만든 변화의 순간들’이라는 주제로 마을주민들과 나누었던 고민과 극복 방법, 그리고 마을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던 그날의 이야기와 행복마을 콘테스트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성과를 전달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다른 마을의 사례를 직접 들으며 우리마을도 더 발전할 수 있다는 희망을 품었다”, “우리 마을에서 추진한 마을사업과 행복마을콘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 주민들과 준비한 과정들이 생각나면서 참 행복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형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한 지 3년차인 지금, 각 마을마다의 정체성이 뚜렷해지고 마을색을 살린 축제와 행사들이 활발히 이루어졌던 한 해가 된 것 같다”며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이 성장한 모습을 보며 감격스럽고 이렇게 되기까지 주민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군내 모든 마을이 이 사업에 참여해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성과 공유회에서는 앞으로 더 성장할 군위형 마을만들기를 위한『군위군 행복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이 퍼포먼스를 통해 군위형 마을만들기가 군위의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원했다.

 

군위군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의 긍정적인 변화를 확산하고, 더 많은 마을이 자립적이고 행복한 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뉴스출처 : 대구시 군위군]


Copyright @2013 참좋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로 120, 401호(고잔동, 세주빌딩) 등록번호: 경기 아53360(신문: 경기 다50387) | 등록일 : 2013-09-30 | 발행인 : 신연균 | 편집인 : 김태형 | 전화번호 : 010-2647-6908 Copyright @2013 참좋은뉴스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