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6년 춘천교육문화관 겨울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

  • 등록 2026.01.13 12:31:51
  • 조회수 0

“다양한 체험을 통한 창의적 사고력과 협동 능력 증진”

 

[참좋은뉴스= 기자] 춘천교육문화관(유선종 관장)은 2월 10일부터 2월 13일까지 춘천 관내 유아,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6년 겨울방학 문화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6년 겨울방학 특강은 아이들이 창의적 사고와 협력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이 있으며, 가족과 함께 소통하며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우리가족 한국무용을 비롯해, △한국사 보드게임 △챗지피티(GPT)와 인공지능 코딩 △GIF 애니메이션 만들기 △레고로이드 △CSI 과학실험 △색의 조합 종이접기 △쿠키나라 클레이 △그림책으로 상상놀이 등 총 10개 과정이 운영된다.

 

수강생 모집은 1월 20일부터 1월 29일까지 춘천교육문화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모든 강좌는 수강료 무료이며 재료비 개인 부담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춘천교육문화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춘천교육문화관]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