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속초교육문화관, 2026년 굿 스타트 강좌 수강생 모집

  • 등록 2026.01.21 11:32:38
  • 조회수 0

“새학년,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방학교실 운영”

 

[참좋은뉴스= 기자] 속초교육문화관(관장 이윤전)은 2월 10일부터 27까지 10일간 속초교육도서관에서 예비 초·중·고등학생, 초등 가족을 대상으로 ‘2026년 굿 스타트(Good-Start)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방학교실 강좌는 학생들이 신학기를 대비하여 학교생활에 원만히 적응하고, 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개설 강좌는 △꼬마 작가의 이야기 화실 △친환경 에너지 과학교실 △신문으로 키우는 문해력 △정보기술자격(ITQ) 엑셀 △지도로 읽는 세계사 △나도 움짤 마스터! 등, 총 13개 강좌를 운영한다.

 

1월 23일부터 1월 29일까지 200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속초교육문화관 누리집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이윤전 관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속초 지역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 학년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속초교육문화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속초교육문화관]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