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 송산3동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 등록 2026.01.26 10:53:39
  • 조회수 0

2026년 성장의 결실과 함께, 더 큰 미래로

 

[참좋은뉴스= 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23일 지역 주민과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장의 결실과 함께, 더 큰 미래로’를 주제로 ‘2026년 송산3동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행정 단위인 동을 중심으로 소통을 강화하고,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동 주요업무보고회를 순차적으로 운영했으며, 이번 송산3동 보고회를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보고회는 동 단위 행정의 역할과 지난 1년간의 추진 과정을 주민과 함께 돌아보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2026년 주요업무 방향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지역사회 발전 유공자 표창, 송산3동 미래가치 공유, 주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송산3동은 민락천을 중심으로 한 생태공간과 송산사지의 역사·문화 자원이 어우러진 지역으로, 자연·복지·생활 기능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생활권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동안 민락천 두물머리 쉼터와 주민공유공간 조성 등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마련하고, 로드체킹을 통한 현장 중심의 생활 불편 해소로 동 행정의 역할을 강화해 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송산사지 주차장 조성 ▲송산반려견 놀이터 개장 ▲곤제역 일원 불법경작지 정비 ▲학생 통학버스 및 수요응답형 똑버스 도입 등 주민 일상과 관련된 주요 사업 추진 경과가 공유됐다. 특히 2025년의 주요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영상으로 구성해 주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아울러 ▲의정부 도심 순환버스 신설 ▲민락 TG 우회도로 개설 ▲도시정원 조성 ▲민락2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민락동 감성쉼터 3구간 조성 등 2026년 추진 예정인 핵심사업도 함께 제시했다.

 

또한 행정의 최일선인 동에서 주민과 함께 안전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 추진 방향도 공유했다.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교통, 공원, 복지 등에 대한 건의사항과 지역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주민과 함께 해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산호 자치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시정 방향에 발맞춰 송산3동의 변화를 차근차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