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 달미족구단, ‘제6회 달미 족구대잔치’ 성료

친목 모임 족구단으로써 꾸준한 대회 개최에 찬사
원만한 족구단 운영으로 마을 주민 화합에도 한몫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지난 11월 2일 안산 달미족구단(회장 김명시, 감독/운영위원장 김종묵, 총무 최진원)은 선부동 소재 달미족구장에서 ‘제6회 달미족구대잔치’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2019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달미족구대잔치’는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족구단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이번 대회는 달미 7팀, 외부 초청팀 3팀(크로스팀, 당곡팀, 썬더연합팀) 등 총 10개 팀이 참가했다.

 

대회 시상은 6위까지 오른 팀에게 돌아갔다.

 

경기방식은 총 10개 팀이 1, 2조로 나눠 풀리그전 21점 단세트, 듀스 없이 경기를 치러 각 조 1위 팀이 결승전에 진출해 15점 3세트로 승부를 가렸다. 각조 2·3위는 순위전에서 21점 단세트로 치러 시합이 신속하고 박진감 있게 진행됐다.

 

경기결과 우승은 달미 1팀(김진영, 권영섭, 장경철, 이승철, 김종국, 김주승), 준우승은 썬더연합팀(송태훈, 이정무, 정운형, 홍용식, 김동언, 신요식), 3위는 달미 6팀(김영집, 신상범, 윤양수, 임형우, 김종희, 김두식), 4위는 크로스팀(김희석, 문보길, 정만호, 이성광, 정동희, 장재표), 5위는 달미 7팀(김창빈, 김병면, 김복수, 이상윤, 김종묵, 이노숙), 6위는 달미 2팀(강근식, 박장범, 서정희, 박영배, 한균석, 정석재), 7위는 당곡팀(서상석, 허길도, 정상훈, 박종술, 권영필, 윤홍현), 8위는 달미 4팀(최진원, 정남권, 김종욱, 석명승, 김채욱, 문종식), 9위는 달미 5팀(박용서, 이재식, 김길호, 박재규, 김민성, 이광호), 10위는 달미 3팀(김명시, 김평곤, 이정화, 오승훈, 정래정, 김재환)이 차지했다.

 

경기결과에 따라 1~6위까지 시상, 7위~10위까지 기념품지급을 전달했다.

 

성공적인 대회가 되기까지 달미족구단 후원사의 공도 크다. 와동 농민마트(대표 이노숙), 시그니아 독일보청기 등의 후원이 있었다. 후원과 협찬으로 참가비 없이 행사를 치러 참가자 화합에 큰 힘이 됐다.

 

달미족구단 김명시 회장은 “회원 여러분과 족구인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후원과 협찬 외에 공식적으로 임원진과 회원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찬조를 받지 않고 회비로 행사를 치렀으며 대회당일 일부 임원진 및 회원분들이 먹거리 찬조 및 현금 찬조를 해주셔서 참가비 없이도 음식제공 및 기념품을 제공할 수 있었다”라고 대회 진행과정을 설명했다.

 

한편 달미족구장이 흙바닥이다 보니 구장 관리도 어렵고 경기할 때 불규칙 바운드로 인해 경기력이 떨어진다. 인조잔디로 구장이 바뀌기를 달미족구인들이 간절히 바라고 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