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역경제 발전의 초석을 다질 ‘안산시 상인총연합회’ 출범!

URL복사

안산시 15개 등록상인회장 주도 지역상권 발전 기반 마련

[참좋은뉴스= 조광휘 기자]

 

안산지역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한 ‘안산시 상인총연합회’가 발기인대회 및 총회를 지난 11월 3일에 안산시 대동서적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해 안산시 상인들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관계로 외부인사들을 제한하고 사회적거리두기를 지키며, 각 상권별 상인회장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발기인으로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에 관한 특별법을 근거로 설립된 15개 상인회(전통시장 8개, 상점가 7개)중 12개 상인회장이 참석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인들의 경영회복과 방문고객의 안정적 소비활동을 얼마나 희망하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자리가 됐다.

 

발기인대회와 동시에 진행된 총회에서는 선부광장로상점가 상인회 윤종대 회장이 임시의장으로 진행하여 초대회장에 손인엽회장(한대앞역상점가)을 추대형식으로 선출하였고 부회장에 한문수(시민시장), 윤종대(선부광장로상점가), 마성권(도리섬상점가)를, 재무이사 윤치호(패션타운), 감사에 김성환(다농마트전통시장)이 취임을 수락하여 견고한 안산시 상인총연합회 임원진이 구성되었다.

 

또한 정관확정, 기본계획수립, 안산시 상인지원정책발굴, 정기적인 모임을 통한 상인회간 네트워크 구축 등 발전적 상인총연합회 활동을 위한 다양한 안건이 상정되었고 모두 가결 처리되어 2020년도 이후 침체된 상권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초대회장으로 추대된 손인엽 안산시 상인총연합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약 9만 여명 가량이 상업에 종사하는 안산시는 2015년부터 지속적인 도약을 하고 있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쇠퇴의 길을 가고 있는 현실이다. 며 상인 스스로 자생할 수 있도록 경주하고 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소비 패러다임을 타 지자체보다 먼저 도입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여 시에 적극적으로 건의 및 실현하는 중간다리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안산시는 2015년 시민시장 1개였던 등록상인회가 지속적인 확대정책과 담당공무원의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통해 2021년 11월 현재 15개의 등록상인회를 보유한 지자체로 성장하여 시의 보다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정치

더보기
나정숙 경기도의원예비후보 ‘희망캠프’ 개소식 대성황
5월 10일 오후 3시 호수동 소재 더불어민주당 나정숙 경기도의원 8선거구(중앙동, 호수동, 대부동)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남국․고영인 국회의원,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 등이 참석해 나정숙 예비후보의 당선을 기원했다. 이 밖에도 김기남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을 고문, 경로당 회장, 풍도 주민, 시민사회단체, 시.도의원 예비후보 등 100여명이 참석해 나정숙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축하했다. 김남국 의원과 고영인 의원은 축사에서 “오늘부터 세상이 변했다. 여당에서 야당으로. 그러나 우리는 나정숙과 함께하면 희망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며 “그동안 안산시의회에서 3선을 했는데 이번에는 경기도의원에 도전하는 만큼 반드시 승리해서 경기도의회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나정숙 예비후보는 선거의 여왕이다. 시민운동가를 정치에 입문시킨 장본인이 바로 나인데 비례후보 때 1표차이로 1번을 받았고 무투표당선도 했다. 이제는 나정숙 파이팅이다.”라고 필승을 얘기했다. 나정숙 예비후보는 인사말에서 “그동안 안산시의회에서 3선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의회에서도 안산발전과 경기도 발전을

경제

더보기
(사)안산시관광협의회, 최인모 회장 취임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최인모 회장이 제4대 (사)안산시관광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와 관련 (사)안산시관광협의회는 지난 2월 23일 엠블던 호텔에서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대부도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협의회 창립초기 사무총장으로 조직 안정화와 시 관광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회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어 안산시 관광발전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 활성화와 회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육광심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관광업계가 모두 어려운 가운데 지난 6년간 큰 힘이 되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제4대 최인모 회장을 중심으로 협의회가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6년간 안산시 관광 진흥에 앞장섰던 육광심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새롭게 취임하는 최인모 회장님께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앞으로도 놀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관광도시 안산을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