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평생학습관, 2021년 우수 길거리학습관 감사패 전달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로부터 위탁받은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신영철)에서는 「우수 길거리학습관 감사패 전달식」을 12월 17일 대동서적(33호점)에서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안산시민의 평생학습 참여와 활성화를 위하여 학습공간을 기부하고, 적극적인 학습활동을 도모하여 평생학습 문화 조성에 힘써 준 길거리학습관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대동서적 최창규 대표와 안산시평생학습관 안성수 평생학습팀장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하여 간소하게 진행했다.

 

대동서적 최창규 대표는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물러나 더 많은 학습자들이 학습에 참여했으면 좋겠다. 지속적인 평생학습을 위해 계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안성수 평생학습팀장은 “학습공간을 제공해주신 대동서적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올해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정상 운영되지 못했던 길거리학습관의 활성화와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의 갈증 해소를 위해 하반기에 릴레이 원데이 클래스 투어 78개 강좌를 운영하였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길거리학습관 외에도 제3기인생대학(신중년), 차이없는클래스(다문화성인), 오구오구교실(다문화어린이), 장애인평생학습도시, 한글교실 등 다양한 다양한 시민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409-1877)로 문의하거나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iansa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