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예당 야외무대에서 ‘캄보디아 물 축제’ 개최

 

[참좋은뉴스= 최혁 전문기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캄보디아 쫄츠남(물) 축제가 지난 4월 23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의정부에 이어 두 번째로 안산에서 개최한 이번 축제에 캄보디아 사람을 비롯해 격려차 방문한 내빈 등 3천여 명이 모여 축제를 즐겼다.

 

 

무대에서는 전통 의상을 차려 입은 무용수들이 전통 무용을 펼치며 축제 분위기를 고취시켰다.

 

또한 전통 음식을 준비해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쫄츠남 축제는 1177년에 참파족이 크메르왕국에 쳐들어와서 캄보디아를 지배했고, 4년 후에 자야바르만 7세가 다시 한 번 전쟁해서 참파족을 물리쳤는데 당시 두 번의 전쟁이 모두 똔레쌉 호수에서 벌어져 전쟁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우기가 끝나는 11월 보름에 물 축제를 했는데 여기서 기원한다(출처: 네이버 카페 ‘은퇴 후 50년’)

 

사)행복나눔 글로벌센터 김영수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 모두 즐거운 시간 되시고 한국에 계시는 동안에 행복하시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정치

더보기
박해철 당선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안산시 주요 지역현안 협조 당부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산시병 박해철 국회의원 당선자가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안산시 주요 지역현안에 대한 국토교통부 협조를 당부하는 건의서를 전달했다. 박해철 당선인이 전달한 건의서에는 반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지원, 안산선(4호선) 지하화 사업 지원, 시화방조제 유지관리도로 임시사용 개방에 대해서 국토교통부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는 내용이 담겼다. 박해철 당선인은 반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중 ‘진입도로 개설 사업’이 사업비 증가에 따라 좌초될 위기에 처해있다며, 안산시의 잘못은 추후에 따져 묻더라도 노후산단 재생의 필수적인 ‘진입도로 개설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토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최근 발표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선도사업과 관련해서 안산시 한양대앞역~안산역 구간은 철도지하화 특별법에 따른 선도사업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안산시의 단절된 도시공간의 연계성을 회복하고 도시의 균형발전과 활성화를 위해서 꼭 필요한 사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시화방조제 유지관리도로를 대부동 주민들의 구급, 재난 등 비상상황 발생기 주말과 공휴일에 한시적으로 사용(개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