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애인근로자 일자리 창출 선두기업 ㈜디와이테크, ‘2022년 안산시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

양천후 대표, “장애인 자립생활이 쉬운 안산이 되기를...”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지난 2019년 창립해 소외계층 및 장애인근로자 일자리 창출기업으로 더욱더 노력하는 (주)디와이테크(대표 양천후)가 “2022년 안산시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용우수기업 선정은 안산 관내에 2년 이상 소재하고 고용증가율이 5%이상 기업 중에 일자리 성장성과 기업경영 건전성을 기준 으로 서류 및 현장방문 조사 등으로 심사하여 선정한다.

 

양천후 대표는 “장애인 일자리는 조그마한 관심과 선입견만 해소하면 언제든 우리 옆에서 다 같이 이루어낼 수 있다”며 “안산 관내에서도 일자리 창출이 많이 이루어져서 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이 보다 쉽고 가능한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이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안산지역은 특성상 공단이 활성화된 지역임을 감안해 대기업 및 중견기업 그리고 청년에 대해서만 많은 관심 및 지원도 좋은 정책이지만, 소기업 및 30인 미만의 중소기업들의 현장 목소리도 반영할 수 있는 창구가 있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덧붙여 “골목시장이 활성화돼야 지역경제가 좋아지듯이, 소기업 및 30인 미만 기업들이 활성화 되면 착한일자리가 활성화되고, 지역경제가 더 발전할 것”이라면서 소기업대한 관심 및 지원 분야를 강조했다.

 

안산시 단원구 소재하고 있는 ㈜디와이테크는 전 직원 85% 이상이 장애인근로자 및 중증장애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안산 관내 전자 회사의 전자부품 반제품 임가공(조립 및 검사) 및 포장을 주로 하고 있으며, 의약외품 KF94 마스크 사업부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0년도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인증을 받아 근로능력 기회가 적은 장애인근로자를 채용하여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다. 특히, 양 대표는 직업재활전공 분야 졸업자로 사회복지사 및 장애인재활상담사 자격증 등 직업재활 전문가로서 자격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정부표창도 3차례 이상의 수상경력이 있으며 직업재활 전문가로서 인정 및 실천하고 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