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상남도, 콘텐츠로 연결되는 원더랜드, Next ICON 경남! ‘2025 경남콘텐츠페어’ 개최

  • 등록 2025.12.03 17:52:48
  • 조회수 1

6~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 최대 콘텐츠 축제 개최

 

[참좋은뉴스= 기자] 경상남도는 오는 6~7일 양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콘텐츠로 연결되는 원더랜드, Next ICON 경남’을 주제로 ‘2025 경남콘텐츠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웹툰, 게임·e스포츠, 캐릭터, 미디어·실감콘텐츠, 콘텐츠솔루션 등 도내 우수 문화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3회째 맞이하는 이번 페어에는 150여 개의 콘텐츠 관련 기업·단체가 참여해 경남콘텐츠산업의 성장을 다채로운 콘텐츠 체험으로 도민들에게 선보인다. ‘23년 100개 사, ’24년 120개 사에 이어 참여기업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올해에는 전시·체험 행사에 더하여, 기업간 협업과 거래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기회가 확대된다. 주요 바이어 10개사와 문화콘텐츠펀드를 소유한 투자사 12개 사가 비즈매칭에 참여하고, 도내 콘텐츠 기업과 예비 창업자인 대학생 대상 다양한 IR 경진대회를 열어 사업성, 성장전략, 투자 가능성을 점검하게 된다.

 

게임·e스포츠 분야의 연계 강화를 통해 전년 행사와 차별화했다. 인기게임인 이터널리턴 수퍼컵 결승리그를 행사장 특설 무대에서 연다. 전국 최상위 12개 팀이 모여 6일에는 준결승, 7일에 결승전을 벌인다.

 

전시·체험으로는 도내 작가의 네이버 인기 연재 웹툰 ‘새동네’와 함께하는 AI 체험관 ,미디어아트가 상시 상영되는 실감 콘텐츠관 ,경남 캐릭터 ‘벼리’ 와 인기IP ‘우주먼지’ 및 ‘이터널리턴’ 캐릭터 콜라보존, 경남도 지원사업에 참여한 다양한 영화·영상·음악 등 콘텐츠를 경험하는 GN공동관 ,최신 출시게임을 시연하는 인디게임존, 도내 서점·기획 출판물을 한눈에 보는 북빌리지 등이 있다.

 

웹툰 빌리지에서는 네이버·카카오 등 플랫폼 연재 작가 기획 전시존, 디지털 드로잉 체험존 , 지역 작가 창작 웹툰존, 크리스마스 주제 일러스트 존, 웹툰 캐릭터 포토존 등을 진행한다.

 

무대 프로그램도 한층 다양해졌다. 6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오경아 이사(IP경제의 가치) 및 시대예보 송길영 작가(AI와 나)의 키노트 스피치 ,NC AI, 컴투스 소속 전문가 및 닥터 프로스터 이종범 작가의 팝업 세미나 , 경남 음악창작소 뮤지션 수노 등의 인디공연과 코미디언 이창호, 김해준이 참여하는 뮤지컬 콘텐츠 토크쇼가 폐막공연으로 펼쳐진다.

 

박일동 경남도 문화체육국장은 “경남콘텐츠페어는 경남의 콘텐츠 창작가와 기업들이 만들어낸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이다”면서, “창의적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과 서비스로 실현되는 생생한 현장을 경험하고, 경남 콘텐츠의 미래가 펼쳐지는 이 자리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