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문인협회 문학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020 안산시 평생교육기관 연계사업”

 

(사)한국문인협회 안산지부(회장 김효경)는 “2020 안산시 평생교육기관 연계사업”으로 문학아카데미를 개설, 3월 한 달간 수강생 모집에 들어간다.

 

아카데미 개설강좌는 소설, 시, 독서포럼, 시낭송, 수필, 아동문학 6개 과목이며, 대상은 문학에 관심 있는 안산시민으로 1인 2과목까지 가능하다. 운영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이다. 강사 과목별 수업은 월2회 격주로 오후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수업이며, 11월 종강 식에는 수강생 작품집 출간으로 출판기념회를 겸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안산시 연계사업으로 전 과목 무료다. 신청은 3월 2일(월)부터 각 과목당 20명 선착순 마감이라 서두려야 한다.

 

금년 들어 5회째를 맞이하게 되는 문학아카데미는 초창기 문인협회 문우님들이 시민 분들과 문학으로 소통 하고자 재능기부 해오다가 2018년 안산시 연계사업에 선정되어 날로 발전되어가고 있다. 강사로는 안산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유명민 소설가, 조길성 시인, 강미애 평론가, 이경량 시낭송가, 김미희 수필가, 신현미 아동문학가로 기대가 크다.

 

지난 2월 1일 총회를 통해 새로 선임된 김효경 신임회장은 “문학 아카데미가 계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어 행복하고 뿌듯하다.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문학을 사랑하는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함께 공부하며, 나아가 재능 있는 분들은 작가등단의 길로 나가실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포부를 밝혔다(수강 문의 및 접수는 http://cafe.net//Ansanmunin 문학아카데미 정보실, ansanmunin1988@hanmail.net, 031-405-5999, 010-2324-0408)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