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이동 주민연합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비대면 방식으로 코로나 19로 어려움 겪는 이웃에 전달

안산시 사이동 주민연합회는 지난 24일 사이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2020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등 자생단체 회원들이 모여 조직된 사이동 주민연합회가 주관하여 진행되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들을 돕고자 작년보다 많은 10kg 205박스의 김장을 준비하였다. 김장김치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야외주차장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이 되었으며 거동이 불편한 환자와 어르신들에게는 직접 배달해 드리기도 하였다.

이날 정명현 사이동장은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해주신 단체 회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취약계층 가정이 김장김치를 드시고 건강한 겨울을 지나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장현준 주민자치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에 참여해주시고 후원해 주신 모든 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복지 사각지대에서 소외당하는 이웃이 없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에서 통협 김미순 부회장은 여느 때와는 달리 코로나 19로 인하여 자택에서 10kg 20박스를 통협 임원들과 직접 담가서 참석자 모든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