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명태조림 전문 음식점 “명태 마루”

 

올해 들어 자영업을 하는 이들의 애로사항은 코로나 19 재난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런 중에도 음식의 차별화로 어려운 돌파구를 만드는 음식점이 있어 소개한다. 안산시 사이동 ‘이편한세상’ 근처에 소재한 명태조림전문점인 “명태 마루(대표 김기성)”가 바로 그곳이다. 김기성 대표는 코다리의 대표 브랜드인 ‘진땡이’란 회사의 프랜차이즈 영업본부장이었다. 진땡이를 나와 지난 2014년 4월 초순에 명태조림 전문 음식점인 ‘명태 마루’를 개업했다.

 

그러나 개업 첫해에 세월호 참사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나름대로 오랜 경험으로 오직 맛으로 승부를 걸었다. 음식점의 홀은 아늑하고 깔끔한 실내장식으로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단체 회식 장소 및 각종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도록 꾸몄다. 또한 부담 없는 가격으로 푸짐하고 다양한 명태조림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지금까지 해가 갈수록 찾아주는 고객들 덕분에 잘 운영되고 있었다.

 

 

하지만 작년 말부터 전 세계를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재난으로 힘들고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다. 그러나 김 대표 내외는 “코로나 재난이 우리 가게만의 고통이 아니다”라며 애써 웃음을 지었다. 요즘은 정부의 시책으로 포장판매와 배달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명태의 효능을 살펴보면, 간을 보호하고, 알긴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방사성 물질 해독에 효과적이며, 기력을 높이고 세포 발육과 뼈, 연골 등의 형성에 관여하고, 칼슘 흡수를 도와 탈모 및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로를 없애고, 면역력을 높이고, 소화 기능이 약하거나 손발이 찬 사람에게 좋다. 우울감이나 피로감을 없애주고, 잠을 깊이 자는 데 효과적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명태의 종류에는 상태에 따라 생태, 동태, 북어(건태), 황태, 코다리, 백태, 검정콩, 깡태 등으로 불린다. 생태는 싱싱한 생물 상태를 이르며 동태는 얼린 것, 북어(건태)는 말린 것이다[명태 효능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명태 (Walleye pollock, Alaska pollack, 明太),두산백과]

 

최영길 기자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