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 'I korea you' 포르투갈어권 학생들을 위한 'k-pop dance festival' 개최

 

 

전 세계 사람들과 한국의 문화를 통해 교류하고 있는 안산의 ‘I korea you’가 코로나 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르투갈, 브라질 학생들을 대상으로 브라질 현지의 ‘Ola! korea'와 함께 공동주체로 ’k-pop dance festival'을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큰 두려움과 우울감을 겪고 있는 요즘, ‘I Korea you’는 이들을 위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댄스와 노래, 랜덤플레이댄스, 마인드 강연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포르투갈어권 학생들의 마음을 밝히고 행복한 마음을 심어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I korea you’가 이번 캠프에 준비한 행사 중 온라인 랜덤 플레이 댄스는 방 안에서 혼자 춤을 추지만 여러 명이 한 화면 안에 보여, 한 공간에서 활동하는 듯한 효과를 주며 방안에서 답답한 그들에게 잠재되어 있는 에너지를 표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노래 배우기(BTS-Life goes on), 댄스배우기(BTS-Dynamite), 마인드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고립되어 있는 그들에게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할 예정이다. 또한 외부인과의 소통이 적은 그들을 위해 왓츠앱 채팅으로 서로의 마음을 소통하고 교류하는 팀별그룹모임도 가질 예정이다.

 

‘I Korea you’는 여러 행사들을 통해 앞으로도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한류문화를 소개하고 소통하며 그들에게 밝은 마음을 심어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월 31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7시에 온라인 화상채팅(Zoom)과, youtube, face book, instargram등 각종 SNS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