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 찾아 사랑 전해

“오래 오래 건강하세요”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5월은 가정의 달이지만 이럴 때 일수록 상대적으로 외로움에 처해 있는 이웃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런 이웃을 찾아 사이동(동장 이성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수남)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과 독거노인을 찾아 사랑을 전달했다. 그동안 협의체는 죽 사업, 여름나기 사업 등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왔고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매실차, 케이크, 떡 등을 마련하였고 카네이션과 함께 가가호호 방문하여 안부를 물으며 전달했다. 이날 마련한 선물은 하나, 하나 의미를 담고 있다. 매실은 지난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담근 것이고, 케이크는 발달 장애인들이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큰 숲 베이커리에서 준비하였으며 정성껏 준비한 카네이션은 관내 드림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손수 접은 것이다. 슬픔은 나누면 반이되고 기쁨은 배가 되는 순간이었다.

 

이수남 위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돌아봐야 하는 이웃은 많아지고 있지만 제약이 많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이웃을 위해 함께 해주시니 좋은 선물을 어르신들에게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하고 행복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