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뉴스= 최영길 기자]

이 번호에는 사이동 장화2길 39소재 다원 양꼬치 집을 소개할까 한다.
다원 양꼬치 음식점의 주인인 이학봉 대표는 중국교포이면서 한국 국적을 취득하고 지난 2016년 10월 지금 자리에서 양꼬치 전문점을 열어 운영하고 있다. 그는 중국 흑룡강성 목단강시 출신으로 고향에서 ‘한중관’이란 음식점을 5년간 운영한 경력으로 2011년 한국에 들어와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서 양꼬치 전문점으로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우선 ‘양고기꼬치 구이’ 하면 양고기 특유의 냄새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꺼리는 면도 없지 않지만, 다원 양꼬치 전문점의 이학봉 대표는 자신 있게 말한다.
“저희 가게는 어린양의 고기만을 사용하고 특히 양고기 특유의 잡내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16가지의 향신료를 사용하고 살코기와 비계를 번갈아 끼워서 만드는데, 한국인 중에서는 비계를 빼고 먹는 사람이 종종 있으나 고기와 비계가 잘 섞여 있는 것이 더 고소하고 맛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계를 더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희 다원 양꼬치 전문점에서는 사실 고기만 껴있으면 뻑뻑한 느낌이 들며 비계가 섞여 있어야 부드러운 맛이 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쇠고기의 마블링을 생각해 보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양고기의 지방에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아래와 같이 동의보감에 소개된 것 같이 우리 몸에 도움이 된다 하니 일거양득이 아닐까요. 다원 양꼬치와 더불어 가족끼리 양꼬치에다 칭다오 맥주나 하얼빈 맥주를 한잔하면 아마도 맛있는 한 끼의 식사가 될 것입니다.”
양고기의 효능(동의보감)
補中益氣 養脾胃(보중익기 양비위)/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준다.
保五臟 治風眩(보오장 치풍현)/ 오장을 보호하며, 어지럼증(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
止消渴 解酒毒(지소갈 해주독)/ 당뇨, 술중독, 몸의 독성해소, 장내해독 및 살균, 이뇨, 피부미용, 피로회복, 노약자의 양기 부족,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
양고기는 돼지고기와 소고기보다 육질이 쫀득하고 칼로리와 콜레스테롤 또한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수술 후에 의사들이 권장할 정도로 환자들 원기회복 식품으로 좋지만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으로 지방이 적어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육질이 부드러워 노인과 어린이가 먹기에도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