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문인협회 '제16회 온라인 전국 상록수 백일장' 개최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안산문인협회, ‘제16회 온라인 전국 상록수 백일장’ 개최

 

(사)한국문인협회 안산지부(회장 신현미, 이하 안산문협)가 주최・주관하고 안산시, 안산시의회, 안산시교육지원청, (사)한국문인협회, (사)안산예총, 한사랑병원, 대동서적이 후원하는 “제16회 전국 상록수 백일장”이 6월 2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비대면 온라인 백일장으로 개최된다.

 

상록수 백일장은 전국 대상으로 참가 자격은 일반부(대학생 포함), 중・고등부, 초등부이고, 부문은 운문과 산문으로 나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방역방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만 치러진다. 시제(글감)는 행사 당일 오전 10시에 안산문협 다음카페에서 발표한다.

 

참가 방법은 ①안산문협 다음카페에 가입하여 ②제16회 온라인 전국 상록수 백일장 응모 용지를 내려받은 후 ③작품을 작성하여 ④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마감(오후 3시) 이후 제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다.

 

시상 내역은 장원(안산시장상2명/안산시의장상2명/안산교육장상2명), 차상(한국문인협회이사장상6명/안산예총회장상6명), 차하(한사랑병원장상6명/대동서적사장상6명), 참방(안산문인협회장상18명이고, 상금은 안산시 보조금 행사 현금성(상금, 상품권) 지출경비 사용 불가로 부득이 후원업체의 적정 상품으로 대신한다.

 

안산문협 신현미 회장은 "올해 안산시 보조금이 작년 대비 50%, 재작년 대비 70% 삭감된 데다가 상금까지 걸 수 없게 정책이 바뀌어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한사랑병원과 대동서적의 후원으로 적정의 상품을 상장과 함께 지급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며, 전국의 글쓰기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산문협은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문학아카데미 문학강좌(수필, 시, 시낭송)를 개설하여 상반기 6회, 하반기 6회 실시한다. 상반기는 6월 14일부터 월(수필), 화(시), 목(시낭송) 오후 7시~9시 수업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협 다음카페를 이용하면 되겠다.

 

(⋆)안산문협 다음카페(http://cafe.daum.net/Ansanmunin 안산문인협회)

이메일(ansanmunin1988@hanmail.net)

문의처(031-405-5999)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