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소상공인연합회, 지역구 국회의원들과 간담회 실시

 

지난 5월 28일(금) 오후 1시에는 김남국 단원을 국회의원, 6월 5일(토) 오후 5시에는 고영인 단원갑 국회의원과 안산소상공인연합회(이하 안소연) 회장 이영철 및 임원이 참석하고, 단원을 시의회 김동수 기획위원장 그리고 단원갑 시의회 박은경 시의장이 배석한 가운데 안산소상공인연합회 임시사무실에서 안소연의 애로사항에 대하여 심도가 있는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안소연의 건의사항인

1. 소상공인 손실보상 (집합 금지, 영업시간 및 인원 제한) 국회 신속촉구

2. 소상공인 지원정책 및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시 (전담창구 및 전화 상담원 확대)

3.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 완료

- 국회는 (기본법 시행법률 제16954호 2021.2.5.) 했는데 지원은 없음. 골목 상인회, 전통

시장 상점가보다 지원이 없음.

제34조(소상공인 단체의 결성)

① 소상공인은 공동이익의 증진 및 사회적·경제적 지위의 향상을 위하여 단체를 설립할 수 있다.

제35조(지원기관의 설치)

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소상공인의 종합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소상공인 지원기관을 설치할 수 있다.

②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소상공인 지원기관을 운영하는 데에 필요한 경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출연하거나 보조할 수 있다.

 

제9조(소상공인 단체 지원) 안산시 조례

① 시장은 소상공인을 육성하고 지역사회 개발을 위해 법 제24조 제5항에 따른 관할 구역에 있는 소상공인연합회(이하 “연합회”라 한다) 지회의 운영에 필요한 경비의 일부를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할 수 있다. <개정 2021.4.21.>

②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지원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연합회 지회가 실시하는 사업 중 법 제25조 제1항에 따른 사업 수행에 필요한 비용을 예산의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다. <신설 2021.4.21.>

 

현재 2021년 경기도와 6개 시군(수원, 안양, 김포, 군포, 오산, 연천)은 운영비와 사업비를 지원받아 소상공인 적극적으로 지원받고 있으므로 2022년 본예산에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도 적극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예산지원을 요망함.

 

4.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운영 지원

연합회 사무실 지원

- 정부 정책 홍보, 월례회, 소상공인 상담(법률, 노무, 세무, 행정)

SNS 교육 수강 인원 대비 교육 장소 부족

- 안산시 보조금 사업 SNS 교육 수강생의 참여는 많으나 수용할 수 있는 교육 장소

(현 경기테크노파크)가 부족하며, 더 많은 소상공인에게 기회를 주기에는 예산이 부족함.

등을 논의 했다.

 

이에 두 의원은 국회에서 할 수 있는 일과 시의회에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하여 구분하여 조속한 시일 내로 답변을 줄 것으로 약속을 하였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