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종사자 예절교육

안산시 행복 예절관 찾아 교육

 

지난 6월 4일 안산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김미녀) 종사자들은 예절교육을 위해 안산시 행복 예절관(관장 강성금)을 찾았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기 위해 최소한의 인원이 함께 한 이날 교육은 강성금 관장의 격려사와 함께 평상시 무관심하게 지나쳐버릴 수 있는 예절에 대한 내용에 대한 설명과 함께 평상시 가지고 있는 예절 철학이 묻어나는 예절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서 예절교육 전문 강사로부터 우리나라의 한복 예절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면서 한복이 지니고 있는 우리나라 고유 전통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한복을 입어보는 체험의 시간 속 여행을 떠나면서 선조들의 지혜와 멋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떡을 만들어보는 체험도 하였는데 떡을 통해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가자들은 전했다. 안산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이 예절을 배우고 느낀 것을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교육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기에 충분한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미녀 회장은 “좋은 교육을 진행해주신 예절관 강성금 원장님과 강사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예절교육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일상 가운데에서 종사자들이 소중한 마음을 담아서 아이들을 지도한다면 아동들 역시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 해 갈수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