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맛집 소개> 담談소와 돈(談牛豚:이야기가 꽃피는 고깃집)

이 번호에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장화2길 50에 소재하고 있는 ‘벌집 삼겹살’로 이름이 나있는 “담談소와 돈”이라는 음식점을 소개할까 한다. 이 음식점은 골목안에 있는 크지 않은 아주 아담한 음식점이지만 주인장께서 30년 동안 정육점에서만 근속한 경력으로 좋은 고기만을 엄선하여 정성스럽고, 정갈하고, 먹음직스럽게 음식을 만든다고 정평이 나있다. 주인장은 주요리인 ‘벌집 삼겹살’을 비롯하여 점심 특선으로 ‘인삼 갈비탕’ 그리고 ‘차돌 된장국’과 소 불기 등을 소개한다.

 

 

‘벌집 삼겹살’은 두툼한 삼겹살에 30년 넘게 정육 일을 한 솜씨로 보기 좋게 칼집을 내어 불판에 올려 김치와 콩나물 그리고 버섯 등과 함께 구우면 먹고 싶은 생각이 저절로 생긴다. 특히 돼지고기인데도 식감이 매우 부드럽다고 하며, 식후 공깃밥만 시키면 볶음밥 재료(김 가루·참기름·달걀 등)도 넣어 볶아먹는 맛도 최고다. 또 점심 특선으로 작지만, 인삼 한 뿌리가 들어있어 인삼 향이 그득한 ‘인삼 갈비탕’은 글자 그대로 왕갈비에 고기도 엄청 많이 붙어 있고 ‘담소와 돈’의 특징 있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른다는 다른 갈비탕집과는 그 비교를 거부한다며, 자신 있게 내놓은 건강식이다.

 

 

고기를 먹고 난 후 ‘볶음밥’ 말고도 ‘비빔국수’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주인장은 “우리 집 비빔국수는 맛이 부산식 비빔냉면과 비슷합니다. 양념장에 고깃국물도 엄청 오랫동안 우려내서 농축된 거랑 섞여서 맛이 진합니다. 아마도 고소한 맛이 매우 진할 것입니다.”라고 한다. ‘담소와 돈’은 비록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새 건물에 아담하지만, 고객이 날로 늘어 서서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주인 자신의 30년 비법으로 고기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손님을 가족처럼 대하고 있다. 또한, 대패삼겹살도 고객들이 즐겨 찾는 메뉴이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