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 광교 신청사 현장방문 실시

광교 신청사 주요 시설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청취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정승현, 민주당, 안산4)는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6월 8일 광교 도의회 신청사 공사현장을 방문해 본회의장, 상임위 회의실 등 의회 주요 시설 건립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들었다.

 

이 날 신청사 공사현장 방문은 의회운영소위원회 현장방문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소위원회 회의를 통해 건의 또는 지적된 사항을 직접 점검하고 시설 개선방안을 찾는 등의 노력이 이어졌다.

 

정승현 위원장은 “코로나19와 더운 날씨로 어려운 공사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주시는 건설 노동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하며, “정확하고 안전한 시공을 통해 도민과의 소통 공간이 하루 빨리 마련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정승현 위원장을 비롯해 김미숙 부위원장(민, 군포3), 박성훈 위원(민, 남양주4), 박태희 위원(민, 양주1), 조성환 위원(민, 파주1) 등이 참석했으며, 신청사는 현재 약 93%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오는 9월 30일 준공될 예정이다.


정치

더보기
김현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3억원 확보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현 국회의원(안산시을, 과방위 간사)은 지난 12월 26일, 안산시 발전을 위한 행정안전부 하반기 특별교부세 13억원을 확보했다. 확보한 예산은 ▲수암동 서로이음공원 조성사업 5억원 ▲안산문화광장 문화예술공간 조성사업 5억원 ▲단원구 어린이공원 노후시설 개선사업 3억원이다. 수암동 서로이음공원 조성사업은 노후화로 사고우려가 높았던 공원 진출입로 데크 교체, 놀이기구와 바닥포장 등 시설정비를 통해 내년 6월까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안산문화광장 문화예술공간 조성사업은 '신안산선 호수역' 신설에 맞춰 야외공연장 관람석 재정비, 댄스연습장 설치와 그늘막 설치 보행로 바닥정비 등 광장내 환경개선을 통해 주민 편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원구 어린이공원 노후시설 개선사업은 고잔동 등에 위치한 공원 조합놀이대와 포장재를 교체해 어린이 안전 개선 시설로 내년 6월 경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현 의원은 “이번 행안부 특별교부세는 안산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 예산으로, 앞으로도 안산 발전을 위한 예산을 충실하게 확보하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다” 강조했다.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