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 희망상권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샘골로 상권 최종 선정”

URL복사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스마트 마케팅’ 서비스 개발에 착수

 

[참좋은뉴스= 조광휘 기자]

 

경기 희망상권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샘골로 골목상권이 최종 선정되었다.

이에 샘골로 골목상권은 오는 12월까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휴면웨어 등 종합적인 개선사업이 추진된다.

 

샘골로 골목상권은 본오동 먹자골목으로 유명한 곳으로 과거 반월공단의 활성화에 힘쓴 직장인의 회식과 가족단위 소비계층이 유입되는 최고의 상권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소상공인들은 심각한 경영난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샘골로 골목상권을 단순한 환경개선이 아닌 다양한 이벤트를 앞세워 소비인구가 상시 방문 가능한 상권으로의 재탄생에 초점을 두고, 낮 시간대 유아동반 소비인구를 대상으로 한 점심 먹거리 매출 향상과 저녁 시간의 직장인 및 연인 등 관내와 주변도시에서 소비자가 찾아올 수 있는 상권으로 거듭나도록 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 안산사업단은 샘골로 상권의 활성화를 위하여 ‘스마트 마케팅’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스마트 마케팅’서비스는 검색포털에 노출되는 각 점포별 안내 페이지 제작과 이를 QR코드로 연동하여 소비자가 쉽게 안내페이지로 접근 할 수 있는 방안과, 이와 더불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 중이며 이를 통한 소비자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스마트 마케팅’으로 샘골로 상권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소비자의 원활한 참여와 혜택을 위해 6월부터 3개월간 상권 이용고객 약 2,400명을 대상으로 5,000원 상당의 사은품 지급 행사를 진행하며 ‘카카오톡 친구추가 이벤트’를 통해 3,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선착순 2,000명에게 제공된다.

 

또, 샘골로 상권 이용자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를 실시하여 ‘1등 의류 스타일러 1명, 2등 공기청정기 2명, 3등 전기밥솥 3명, 4등 에어프라이어 4명, 5등 카카오프렌즈 AI스피커 10명’ 등 총 20명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경품이벤트를 실시 할 예정이다.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 안산사업단에 따르면, 경품행사는 코로나 거리두기 일환으로, 고객이 참여하지 않은 비대면 추첨방식을 통해 진행되며, 공정성을 위해 안산시 공무원이 입회하고 추첨상황을 녹화하여 공정성 시비를 없애겠다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사)안산시관광협의회, 최인모 회장 취임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최인모 회장이 제4대 (사)안산시관광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와 관련 (사)안산시관광협의회는 지난 2월 23일 엠블던 호텔에서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대부도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협의회 창립초기 사무총장으로 조직 안정화와 시 관광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회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어 안산시 관광발전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 활성화와 회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육광심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관광업계가 모두 어려운 가운데 지난 6년간 큰 힘이 되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제4대 최인모 회장을 중심으로 협의회가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6년간 안산시 관광 진흥에 앞장섰던 육광심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새롭게 취임하는 최인모 회장님께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앞으로도 놀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관광도시 안산을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