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4.16민주시민교육원, 학부모·시민 대상 민주시민 역량 강화 교육

시민 리더로서의 역량 발휘 및 역할 찾기 교육 주제
8월 24일·26일, 총 2차시 운영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은 4.16의 의미를 성찰하고 민주주의 가치를 존중하며 비판적 사고력을 가진 주체적인 시민의 성장을 지원하고자‘민주시민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민주시민 역량 강화 교육’은 경기도 지역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과 리더십, ▲시민리더의 자기 이해의 주제를 가지고 8월 24일, 26일 오전 10시부터 12시 2시간 동안 2차시로 진행되며, 코로나 사회적 단계를 고려하여 비대면(ZOOM)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민주시민에게 필요한 리더십의 본질, 일상에서 리더십 발휘하기 등 민주시민으로서 갖추어야할 리더십 사고를 기르고자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민주시민 리더로서의 역할 등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접수 방법은 4.16민주시민교육원 홈페이지(http://www.goe416.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네이버폼(http://naver.me/FCbtmArf)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참가 명단을 확정할 예정이다.

 

4.16민주시민교육원 전명선 원장은 "4.16의 의미를 새기고 민주시민으로서 비판적 사고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하였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