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 ‘제4회 어린이 꿈키움 캠프’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는 안산 지역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지난7일 토요일 오후에 온라인 ‘어린이꿈키움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산 지역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다문화, 새터민 아동, 청소년들을 초대하여 배려, 소통, 교류, 경청, 강한 마음을 주제로 한 인성교육 및 레크리에이션과 세계 여러 나라를 주제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여 밝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마음의 형성을 돕고 가족, 친구들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강한 마음을 지닌 미래의 지도자가 될 수 있는 역량을 함양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어린이꿈키움캠프’는 BTS 퍼미션투댄스로 코로나를 극복하는 건강댄스를 배우고 한국의 예절교육 배우기, 합창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참가자들에게 기쁨을 선물했다.

 

국제인성교육연구원 이상준 강사는 인성교육 시간에 “과일 맛이 다르듯 사람에게는 고유의 맛이 있다. 그 사람의 맛을 알면 누구와도 친구가 될 수 있다”라며 참가자들에게 인성교육을 전했다.

 

온라인으로 강연을 들은 참석자들은 진지한 모습으로 강연을 경청했다.

 

함께 어린이꿈키움캠프에 참여한 노선욱 씨는 “한국예절배우기와 BTS댄스, 태극기 리기가 너무 좋았고 인성교육를 통해서 전에는 내가 이해하려고 해도 어려웠지만 지금은 사람은 각자의 맛이 있다는 얘기를 들으며 저절로 그 사람을 이해할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누구와도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저를 다시 초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며 참석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 최영경 회장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복권기금으로 온라인 ‘꿈키움캠프’를 개최하게 되어 50여명의 안산 지역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참석했습니다.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는 어린나이부터 올바른 인성과 강한 마인드를 가지고 자란 청소년들이 성장하여 나라를 이끌어가는 차세대 지도자가 될 것이라는 신념으로 아동, 청소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꿈키움캠프에 안산 지역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다문화, 새터민 아동,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기쁘고 감사한 마음을 나누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속에서도 행복한 마음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