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립 감골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안산소방서와 ZOOM 통해 비대면 진행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린이집 프로그램에 많은 변화가 있다.

 

그 중 하나가 안전교육을 체험관에서 직접 체험하지 못하고 실내에서 간소하게 진행되고 있어 어린이들 안전에 대한 의식이 현저히 낮게 평가되고 있다.

 

안산소방서에서는 올해부터 안산119안전체험관에서 소방안전강사가 실시간 진행하는 비대면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기존 대면 전달방식을 벗어나 ZOOM을 이용해 강사와 어린이들이 비대면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 9일(금) 시립 감골어린이집(원장 이인자) 어린이들이 직접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지진대피, 연기탈출 등의 내용으로 유익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어린이들은 직접 불을 꺼보는 경험과 지진 발생 시 대피 방법을 직접 실천해보며 안전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강사의 설명을 듣는 어린들의 눈망울에서 제법 진지함을 엿볼 수 있었다.

 

시립 감골어린이집 이인자 원장은 “어린이집과 지역사회가 함께 다양한 안전교육을 진행하며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주역으로 어린이들이 성장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