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경애 안산시의회 의원, 공공스포츠클럽 활성화 기여 공로패 받아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이경애 안산시의회 의원이 공공스포츠클럽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관련 단체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이경애 의원은 지난 9월 28일 시의회 자신의 사무실에서 사단법인 안산시 공공스포츠클럽 관계자로부터 이같이 상을 전달받았다.

 

안산시 공공스포츠클럽 측은 이경애 의원이 공공스포츠클럽 지원조례 제정에 공이 크므로, 지역 공공스포츠클럽 회원들의 뜻을 담아 공로패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경애 의원은 지난 2월 제269회 임시회를 앞두고 ‘안산시 공공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으며, 이 조례안은 당시 임시회 문화복지위원회와 본회의를 통과한 뒤 공포돼 현재 시행 중에 있다.

 

조례에는 지역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의 건강과 체력 증진을 위해 용어 정의와 공공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 사용료 감면 규정 등 총 12개 조항과 부칙이 담겼다.

 

이경애 의원은 “시민들이 클럽 참여를 통해 다양한 생활체육을 즐기고 있는 만큼 공공의 영역에서 스포츠클럽활동의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것이 스포츠 복지를 확대하는 일이라고 여겼다”며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격려가 담긴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행정 수요자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에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