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회 안산시 지역아동센터 환경 미술 글짓기 대회 개최

본사 주관, 안산시 생활폐기물수집운반업체 후원으로 진행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참좋은뉴스신문사 주관으로 제1회 안산시 지역아동센터 환경 미술, 글짓기 대회가 개최된다.

 

환경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대 상황에 맞춘 행사를 개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안산시 관내 64개의 지역아동센터에서 2,000여명의 아동, 청소년이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 생활폐기물수집운반업체들이 후원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장학금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을 해 온 업체들 중 이번 행사에는 주식회사 경안(유성춘 대표), 호성개발(김홍병 대표), 경진산업(임관묵 대표)이 의미 있는 행사를 위해 기꺼이 동참했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의회에서 문화복지위원장을 역임한 한갑수 전의원이 양측을 오가며 수고하고 있다. “지역사회를 위해 지역의 기업이 나서는 일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이고 의미 있는 일이라면 더할 나위 없을 겁니다. 제안을 했을 때 기꺼이 함께 해주신 업체 대표들께 고마운 마음입니다.”며 취지를 전했다.

 

행사를 위해 지난 12일 안산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회장 김미녀)와 후원 업체 대표 간 업무 체결을 통해 대회의 성공을 기원했다.

 

업체 대표로 참석한 유성춘 사장은 지역아동센터에 대하여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며 관심을 드러냈다. 인사말을 통해 “의미 있는 행사 동참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성공적 개최를 통해 지속적이고 확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미녀 협의회장은 “환경보호 최일선에 있는 업체의 후원으로 뜻 깊은 행사를 갖게 돼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많은 아동들이 관심을 보이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공하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잘 준비하겠습니다.”며 감사를 전했다.

 

그림과 글짓기 두 부분으로 진행되는 대회는 환경을 주제로 하고 대상과 최우수상, 다양한 상을 통해 참여 아동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업체에서는 대회 상금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협의회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