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년 안산시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및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성장발표회 ON & OFF 진행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서은경)은 11월 24일 오후 3시 30분에 보노마루 소극장과 실시간 유투브 송출로 “2021년 안산시청소년안전망보고대회 및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성장발표회 ON & OFF”를 진행했다.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인하여 보노마루 소극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는 기타리스트 장연주 님과 힙합 R&B 아티스트 에르모소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하였다. 현재 기타리스트로 활동을 하고 있는 장연주님은 꿈드림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기타수업을 하고 있는 지도자이고, 또다른 오프닝 공연으로 초대된 힙합 R&B 아티스트 에르모소 또한 꿈드림을 이용했던 청소년으로서 두 분 모두 꿈드림과 인연이 깊은 분들이라 더욱 인상깊었다.

 

오프닝 공연 이후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안산시교육청소년 연창희 과장, (사)제일청소년회 방군섭 수석이사, 서은경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등의 격려사와 축사 인사말, 2021년 한해를 정리하는 청소년안전망 사업을 보고하는 자리였다.

 

유튜브로 참가하는 분들은 댓글 참여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으며,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 발굴과 예방, 복지지원 등 희망과 꿈에 도전하는 시간을 담아낸 보고대회였다.

 

서은경 센터장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안산 청소년을 위하여 운영되는 곳이다. 앞으로도 안산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안전망 구축에 매진할 예정이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414-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