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년 안산시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및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성장발표회 ON & OFF 진행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서은경)은 11월 24일 오후 3시 30분에 보노마루 소극장과 실시간 유투브 송출로 “2021년 안산시청소년안전망보고대회 및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성장발표회 ON & OFF”를 진행했다.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인하여 보노마루 소극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는 기타리스트 장연주 님과 힙합 R&B 아티스트 에르모소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하였다. 현재 기타리스트로 활동을 하고 있는 장연주님은 꿈드림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기타수업을 하고 있는 지도자이고, 또다른 오프닝 공연으로 초대된 힙합 R&B 아티스트 에르모소 또한 꿈드림을 이용했던 청소년으로서 두 분 모두 꿈드림과 인연이 깊은 분들이라 더욱 인상깊었다.

 

오프닝 공연 이후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안산시교육청소년 연창희 과장, (사)제일청소년회 방군섭 수석이사, 서은경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등의 격려사와 축사 인사말, 2021년 한해를 정리하는 청소년안전망 사업을 보고하는 자리였다.

 

유튜브로 참가하는 분들은 댓글 참여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으며,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 발굴과 예방, 복지지원 등 희망과 꿈에 도전하는 시간을 담아낸 보고대회였다.

 

서은경 센터장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안산 청소년을 위하여 운영되는 곳이다. 앞으로도 안산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안전망 구축에 매진할 예정이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414-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