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도시개발, 음악 예술분야 교육지원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도시개발(주)에서 “사회공헌 사업”이라는 프로젝트로 지난 2020년에 이어 2021년도에도 아가페지역아동센터를 2년 연속 선정해 아동들이 음악 예술분야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악기 구입비와 강사비, 운영비를 지원했다.

 

본 사업에 참여한 결과 재능이 있는 아동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아동이 자신에게 숨겨져 있는 끼와 재능을 확인하고 전공자로서 전념하기 위해 노력하는 아동도 생겨나게 됐다.

 

 

이러한 분위기속에 음악 예술 배우기(바이올린, 통기타)를 희망하는 아동들이 점점 많아지게 됐으며, 지역에도 생활하는 아동들에게 희망과 꿈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그 중심에 안산도시개발이 있다.

 

현 시대를 살아가면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출현이라는 엄중한 상황 가운데 사회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공헌 사업”이라는 프로젝트를 통하여 지원의 손길을 내 밀어 주는 것은 지역아동센터에 크나큰 위안과 위로가 됐다.

 

 

문화, 예술, 정치, 경제 등 어느 하나 할 것 없이 모두 위축되고 침체되어 있지만 아동들은 안산도시개발의 지원 속에 활동의 영역을 조금씩 넓혀 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센터 관계자는 “안산도시개발 임직원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참으로 따뜻한 사랑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라며 “안산시 상록구 일동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 다문화 아동, 차상위 계층 아동들이 아가페지역아동센터를 통하여 건강하고 건전하게 그리고 바르게 성장해 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안산도시개발 지원 속에 그동안 아동들이 열심히 연습하고 배운 실력으로 2020년도에는 인근에 위치한 야외 공원에서 발표회를 진행했고, 2021년도에는 코로나19 확산의 중요한 분기점에 있다는 인식하에 “바이올린과 통기타” 연주 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아동의 학부모와 지인들이 볼 수 있도록 유튜브와 센터의 블러그 등에 업로드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시창한 사람들 반응 또한 좋다는 평을 받았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