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도시개발, 음악 예술분야 교육지원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도시개발(주)에서 “사회공헌 사업”이라는 프로젝트로 지난 2020년에 이어 2021년도에도 아가페지역아동센터를 2년 연속 선정해 아동들이 음악 예술분야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악기 구입비와 강사비, 운영비를 지원했다.

 

본 사업에 참여한 결과 재능이 있는 아동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아동이 자신에게 숨겨져 있는 끼와 재능을 확인하고 전공자로서 전념하기 위해 노력하는 아동도 생겨나게 됐다.

 

 

이러한 분위기속에 음악 예술 배우기(바이올린, 통기타)를 희망하는 아동들이 점점 많아지게 됐으며, 지역에도 생활하는 아동들에게 희망과 꿈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그 중심에 안산도시개발이 있다.

 

현 시대를 살아가면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출현이라는 엄중한 상황 가운데 사회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공헌 사업”이라는 프로젝트를 통하여 지원의 손길을 내 밀어 주는 것은 지역아동센터에 크나큰 위안과 위로가 됐다.

 

 

문화, 예술, 정치, 경제 등 어느 하나 할 것 없이 모두 위축되고 침체되어 있지만 아동들은 안산도시개발의 지원 속에 활동의 영역을 조금씩 넓혀 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센터 관계자는 “안산도시개발 임직원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참으로 따뜻한 사랑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라며 “안산시 상록구 일동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 다문화 아동, 차상위 계층 아동들이 아가페지역아동센터를 통하여 건강하고 건전하게 그리고 바르게 성장해 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안산도시개발 지원 속에 그동안 아동들이 열심히 연습하고 배운 실력으로 2020년도에는 인근에 위치한 야외 공원에서 발표회를 진행했고, 2021년도에는 코로나19 확산의 중요한 분기점에 있다는 인식하에 “바이올린과 통기타” 연주 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아동의 학부모와 지인들이 볼 수 있도록 유튜브와 센터의 블러그 등에 업로드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시창한 사람들 반응 또한 좋다는 평을 받았다.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 참석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지난 10월 24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에 참석해 경기도의 미래 비전을 확인했다. 이번 포럼은 AI와 휴머노믹스가 우리의 미래에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고자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15개국의 전문가 40여명과 ICLEI(세계지방정부협의회),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등 지방정부 및 국제기구 대표들이 메인세션과 개별세션에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개막대담을 시작으로 첫째 날인 24일에는 기회경제와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혁신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김철진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AI 기술이 경기도의 혁신적인 정책을 어떻게 이끌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비전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구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이번 포럼이 경기도가 글로벌 수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국제기구와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