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 환경재단, ‘2021 안산그린리더스 교육 세미나’ 개최

“안산 리더스클럽 회원 및 지역 인사 초청”

 

[참좋은뉴스= 최영길 기자]

 

안산 환경재단(대표 윤기종)이 지난 14일 지역 내 CEO 및 오피니언 리더들의 소통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세미나를 한양대학교 게스트하우스에서 개최했다.

 

안산 환경재단은 참석자 전원들에게 사전에 백신 접종 여부를 유선으로 확인하는 등 정부의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를 적용하여 철저한 방역을 마치고 약 50여 명이 참석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안산 환경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기업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인 ‘안산 리더스클럽’ 회원들과 지역의 뜻 있는 관계 인사들이 초청되어 진행됐다.

 

강연자로 나선 한양대학교 송지성 교수는 ‘Are you ready for the future? 97% 혁신 유전자를 깨워라!’라는 주제로 지역 리더들의 혁신적 미래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내용과 정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강연 내용은 누구나 4차 산업혁명, 메타버스 등 다가오는 미래에 대해 융합적 사고를 갖출 필요가 있다는 것과 특히 각 분야의 변화에 대해 리더들이 결정할 다양한 선택과 책임에 대한 것으로 구성되었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CEO는 “과거로의 여행을 통해 새로운 사고를 할 수 있는 강연 내용이 꽤 의미심장했다.

 

좋은 교육 세미나들이 코로나로 인해 열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랜만에 좋은 강연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윤기종 대표는 “2021년을 마무리하는 의미를 담아 지역 리더들의 역량 강화 및 소통을 위한 교육 세미나를 준비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코로나 때문에 소원했던 지역 리더들의 소통 기회를 제공했고 앞으로도 여건이 된다면 이런 세미나를 더 많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