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미래발전운동본부 김석훈 대표,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사회공헌부문 경제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안산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올바른 사회변화의 대안을 모색한다는 취지로 발족한 안산미래발전운동본부 김석훈 대표가 지난 12월 10일 서울 KNK 빌딩에서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사회공헌부문 경제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평화문화정책연구원이 주최한 이날 시상식에서 김석훈 대표는 30여 년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은 물론 기업을 운영하며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한 공을 인정받아 사회공헌부문 경제 대상을 받게 됐다.

 

김석훈 대표는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면서 될 수 있으면 지역경제 발전과 소외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들을 해 오려고 노력 해 왔다”며“ 수상을 계기로 더욱 열심히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평화문화정책연구원은 사회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고 지역과 나라의 발전을 위해 공적을 남긴 분야별 지도자들에게 그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서울평화문화정책연구원이 주최, 이날 복지TV 공개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서울평화문화대상심의위원회 심사위원장은 석종현 단국대 법과대학 명예교수였으며, 위원회는 한 해 동안 어려움 속에서도 훌륭한 공적을 남긴 분야별 후보자를 지난 11월 20일까지 추천을 받아 최종 심사를 완료하여 이날 시상식을 가졌다.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가 지난 3월 2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일찍이 안산(병) 단수 후보로 확정된 김명연 전 의원(19·20대)은 후보에 등록하며 3선 도전을 다시 한 번 알렸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의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핵심 공약(Vision 4)을 발표하며 일자리·사람·돈이 모이는 안산, ‘신(新)안산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을 다져 왔다. 김 후보의 안산 재도약 프로젝트인 V4 공약에는 ▲현대·기아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공장 유치 ▲안산 거주 청년·신혼부부 우선 주택 2만 호 공급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산업혁신·주거환경·생활인프라·교육 분야를 망라한 굵직한 사업이 포함돼 있다. 김명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지나면서 안산 인구가 6만여 명이 빠져 나갔다. 오죽하면 국회의원 선거구가 줄어들었겠냐”며 “지금 안산은 골든타임이다. 안산을 모르는 곳이 없는 ‘찐안산 사람’이자 여러 당·국회직을 맡아 위기를 헤쳐 나간 경험으로 안산시민이 기대할 수 있는 일꾼, 어려울 때 기댈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