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이동 새마을회, 김장김치 나눔으로 효심 가득 사랑 실천

관내 홀몸어르신 및 취약계층에 김치 100포기와 생필품 전달

 

[참좋은뉴스= 최영길 기자]

 

사이동 새마을회(회장 최종식, 부녀회장 안순희)가 지난 12월 13일, 관내 홀몸어르신 가정과 경로당에 김장김치와 생필품을 전하며 효심 가득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사이동 새마을회는 아침부터 약 100포기에 달하는 김치를 직접 담그는 한편, 마스크와 따뜻한 한우설렁탕 60그릇을 함께 준비하며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풍성한 한 끼를 마련했다.

 

완성된 음식은 관내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 80가구를 비롯해 관내 13개 경로당에 전달되었으며, 관내 무료급식소인 ‘엠마우스’ 경로식당에도 전달되어 많은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에 온기를 가득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산시협의회 부설통일대학총동문회의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사이동 새마을회와 무지개봉사단이 함께 주최해 음식 외에 마스크 2,000장, 수면양말 60켤레 등 생필품을 전달하며 전보다 커진 규모로 진행됐다.

 

안순희 사이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지난 반찬 나눔 행사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이번엔 더욱 풍성한 한 끼를 준비했다”면서 “따뜻한 음식과 생필품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남종 사이동장은 “추운 날씨에 음식을 마련한 새마을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더욱 각별한 관심을 갖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