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온어린이 합창단 정기 연주회 열려

사랑은 나누고 감동은 두 배로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가온 어린이 합창단 정기 연주회가 지난 16일 대부도 라라랜드 공연장에서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가온 어린이 합창단은 사이동 드림지역아동센터 어린이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크고 작은 무대를 통해 맑은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경기문화재단과 사랑의 열매 후원으로 진행 됐다. 원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마을 어린이들이 함께 하였지만 코로나의 상황으로 신규 단원 모집이 어려웠고 연주회 개최 여부도 불투명 하였지만 그동안 배운 노래를 들려주고 싶은 아동들과 듣고 싶은 부모님들의 바람에 따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풀무원 TMS 전연수 대표가 아동들에게 장학금 전달을 시작으로 막을 열었다. 전연수 대표는 매년 공연장을 찾아 장학금을 전달하며 아동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고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후원에 앞장 선 돈마부 축산 최강수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동들은 클라리넷 연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악기와 합주를 통해 시청하는 부모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이어지는 순서를 통해 귀에 익숙한 합창을 선물했으며 특히 올해는 연초부터 아이들이 가사를 쓰고 이샘 지휘자가 곡을 만든 창작곡을 선보였다. 코로나 시국에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가사를 통해 모두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사를 빛내기 위해 베이스 양성근 선생과 기타리스트 방길환 선생이 연주와 공연으로 분위기와 수준을 높였다고 전한다.

8년 간 합창단을 이끌고 있는 지휘자 이샘 선생은 “코로나의 상황에서 합창이 아이들에게 주는 영향력과 즐거움을 볼 수 있는 한 해였습니다. 그런 아이들이 만든 창작곡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드림지역아동센터는 내년 설립 10주년을 맞아 예술의 전당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꿈꾸는 아이들이 행복한 드림지역아동센터와 가온 어린이 합창단의 내년 공연이 벌써 기다려진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