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온어린이 합창단 정기 연주회 열려

사랑은 나누고 감동은 두 배로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가온 어린이 합창단 정기 연주회가 지난 16일 대부도 라라랜드 공연장에서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가온 어린이 합창단은 사이동 드림지역아동센터 어린이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크고 작은 무대를 통해 맑은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경기문화재단과 사랑의 열매 후원으로 진행 됐다. 원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마을 어린이들이 함께 하였지만 코로나의 상황으로 신규 단원 모집이 어려웠고 연주회 개최 여부도 불투명 하였지만 그동안 배운 노래를 들려주고 싶은 아동들과 듣고 싶은 부모님들의 바람에 따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풀무원 TMS 전연수 대표가 아동들에게 장학금 전달을 시작으로 막을 열었다. 전연수 대표는 매년 공연장을 찾아 장학금을 전달하며 아동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고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후원에 앞장 선 돈마부 축산 최강수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동들은 클라리넷 연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악기와 합주를 통해 시청하는 부모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이어지는 순서를 통해 귀에 익숙한 합창을 선물했으며 특히 올해는 연초부터 아이들이 가사를 쓰고 이샘 지휘자가 곡을 만든 창작곡을 선보였다. 코로나 시국에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가사를 통해 모두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사를 빛내기 위해 베이스 양성근 선생과 기타리스트 방길환 선생이 연주와 공연으로 분위기와 수준을 높였다고 전한다.

8년 간 합창단을 이끌고 있는 지휘자 이샘 선생은 “코로나의 상황에서 합창이 아이들에게 주는 영향력과 즐거움을 볼 수 있는 한 해였습니다. 그런 아이들이 만든 창작곡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드림지역아동센터는 내년 설립 10주년을 맞아 예술의 전당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꿈꾸는 아이들이 행복한 드림지역아동센터와 가온 어린이 합창단의 내년 공연이 벌써 기다려진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