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이주배경어린이 크리스마스 초청행사 실시

 

[참좋은뉴스= 강희숙 전문기자]

 

안산시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센터장 권순길)는 지난 19일, 크리스마스 성탄절을 맞이하여 외국인주민 어린이들을 초청해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난 4년간 계속 이어진 행사로 희귀난치병 등 장애로 몸이 불편한 어린이, 무국적, 미등록 등 비자 문제로 사회적 복지시스템에 단 한 번도 혜택을 받은 적 없는 어린이 그리고 난민을 신청했지만 불허 등 국적 문제로 언제나 불안한 삶을 살고 있는 어린이등을 초청하여 그들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따뜻한 위로의 손길을 나누는 행사다. 올해도 어김없이 13개 국가 20명의 어린이를 선정해 각계각층에서 후원한 선물을 나누며 가족과 함께 잠시나마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 1월 화재로 전신 3도 화상을 입었으나 수술비가 없어 수술을 할 수 없고 시간이 지나면 감염 등 매우 위중한 상태로 변할 수 있다는 의사의 소견을 접한 안산시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는 샴프로 유명한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로 부터 수술비 지원(1,500만원)을 받아 3회의 수술을 마친 나이지리아 국적 5세 어린이도 초대됐다.

 

 

"저는 어른이 되면 돈을 많이 벌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파키스탄 출신 8세 어린이의 소원이 한국생활이 얼마나 어려운지 느낄 수가 있었다.

 

 

안면장애로 아빠 수입의 대부분을 병원비로 지출하던 태국 12세 소녀는 아빠가 피부암에 걸렸다는 소식을 아직도 모르고 있어 주위에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다. 국적도 피부색깔도 모두 다르지만 그들은 지금 한국에 살고 있다.

 

 

우간다 출신 6세 어린이는 무국적으로 곧 초등학교에 입학하는데 출생신고가 되어있지 않아 향후 있을 학교생활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했다.

 

 

안산시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권순길 센터장은 "어린이들의 어려운 여러 사례들을 접하면서 제도적 문제도, 한국 거주에 대한 준비 부족의 문제도, 어린이들은 죄가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린이들이 격고 있는 한국에서의 어려움은 누구도 답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진행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파티로 인해 그들의 마음에 위로와 행복을 드리고 싶습니다. 크리스마스 파티가 어린이들의 기억 속에 오래 자리하면서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행사의 취지를 전했다.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초청받은 어린이와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행사를 실시하지는 못했지만 30분 단위로 초청받은 가족이 참석해서 선물 증정과 교환 그리고 가족사진촬영을 하며 행사가 진행됐다. 본 행사를 위해 TS트릴리온, 롯데제과, 선한이웃이 후원하여 풍성한 선물을 나눌 수 있었으며, 채널A 방송국에서도 취재차 방문해 힘든 시기 훈훈함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아름다운 마음을 나누는 행사가 됐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 전직 시·도의원 8명, 서정현 예비후보 지지선언 발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 안산(을)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경선투표를 앞둔 가운데, 2월 5일 안산시 전직 시도의원들이 서정현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지난 29일 국회 선거구 획정으로 기존 상록(을)과 단원(을) 지역 일부가 통합되며 새롭게 안산(을) 지역구로 재편된 가운데 2일 국민의힘 공관위에서 서정현 후보를 포함한 3자 경선을 발표했다. 이런 가운데 안산시 전직 시도의원 8명이 서정현 예비후보(前안산단원을 당협위원장) 지지를 선언하면서 경선 구도에 어떤 영향을 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지선언 대표로 나선 안산시 한국노총 의장 출신인 엄종국 전 도의원은 이날 “보통사람도 본인의 노력과 의지로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아직 세상과 사람에 빚이 없는 깨끗한 인물 서정현 예비후보를 지지해달라. 서정현 예비후보가 후퇴하는 안산을 막아내고 정체된 안산의 숙원과제를 해결하는 데 누구보다 적임자”라며 경선의 완전한 승리를 이뤄달라고 당부했다. 서정현 예비후보는 "지지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새로운 안산의 발전과 민심 통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선 승리를 자신했다. 한편 안산(을) 경선은 일반 유권자 대상 전화면접 (CATI

경제

더보기
경기TP, ‘2024년 청년큐브 창업교육’ 참가자 모집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유동준)는 안산시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2024년 청년큐브 창업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2월 14일 밝혔다. ‘청년큐브 창업교육’은 ‘안산시 청년창업인큐베이팅’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청년큐브 입주기업과 관내 창업기업의 창업역량을 높이고,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창업기업들이 선호하는 교육 프로그램(세무·회계,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2월 28일부터 4월 4일까지 주 1회씩 진행되며, 청년큐브 초지캠프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SNS온라인 마케팅 및 쇼핑몰 창업 ▲창업기업 기초 세무/회계 ▲창업기업 IR피칭 및 투자유치 방안 ▲기술보증기금 자금 유치 방안 등 초기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생 간 소통기회 확대 및 창업아이디어 공유를 통한 네트워킹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청년큐브 입주기업 및 교육에 관심 있는 초기(예비) 창업자이며, 신청은 교육기간 내 상시지원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청년큐브 홈페이지 또는 QR코드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교육 관련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