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대건청소년회 제 11회 장학금 선정 및 수여식 진행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8일 선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11회 재단법인 대건청소년회 장학생’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지난 1월 25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대건청소년회는 미래를 주도해 나갈 인재를 육성하는 취지로 꿈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염수빈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을 예정이다.

 

장학생 염수빈 학생은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며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진학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제 꿈을 향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2022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대건청소년회 장학금 제도를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에게 좋은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쁘다”라며 “우리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아주 뜻깊은 장학금으로 사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관내 청소년 11세~13세를 대상으로 40명(2개반)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교과학습, 체험활동, 역량개발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선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방과후아카데미 사무실(☎031-483-4502)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