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송한준 의원, 경기도 농아인협회 안산시지부 간담회

“농아인별 특성과 요구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마련할 것”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송한준 경기도의원(안산1)은 지난 2월 4일 경기도농아인협의회 안산시지부(지부장 김문정)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김문정 지부장을 포함한 직원들과 만나 협의회 운영의 고충을 청취하고 대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협의회 관계자들은 “농아인 어르신들을 위한 쉼터(노인정)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송 의원은 “농아인의 권익옹호 및 복지, 인권과 관련해 사회적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다양한 사업 수행을 통해 농아인들의 완전한 사회 참여와 평등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어 “오늘 말씀하신 고충들의 해결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만나 논의하고 특히 쉼터 마련에 대해서도 적극 알아볼 것”이라며 “농아인별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송 의원과 관계자들은 “농아인의 제1 언어인 ‘한국수어’로 소통하는 안산, 그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포용하는 사회를 만들어가자.”고 뜻을 모았다.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가 지난 3월 2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일찍이 안산(병) 단수 후보로 확정된 김명연 전 의원(19·20대)은 후보에 등록하며 3선 도전을 다시 한 번 알렸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의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핵심 공약(Vision 4)을 발표하며 일자리·사람·돈이 모이는 안산, ‘신(新)안산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을 다져 왔다. 김 후보의 안산 재도약 프로젝트인 V4 공약에는 ▲현대·기아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공장 유치 ▲안산 거주 청년·신혼부부 우선 주택 2만 호 공급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산업혁신·주거환경·생활인프라·교육 분야를 망라한 굵직한 사업이 포함돼 있다. 김명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지나면서 안산 인구가 6만여 명이 빠져 나갔다. 오죽하면 국회의원 선거구가 줄어들었겠냐”며 “지금 안산은 골든타임이다. 안산을 모르는 곳이 없는 ‘찐안산 사람’이자 여러 당·국회직을 맡아 위기를 헤쳐 나간 경험으로 안산시민이 기대할 수 있는 일꾼, 어려울 때 기댈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