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송한준 경기도의원, 반월정(국궁장) 찾아 회원과 간담회 개회

“무형문화재 제142호 전통 궁술의 계승 발전에 한뜻모아”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송한준 경기도의원(안산1)은 지난 2월 5일 안산시 본오동 소재 반월정(국궁장)을 찾아 이광재(사두) 회원을 비롯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부지 면적 7,068㎡이며, 전통 한옥 형태로 지어진 사정 건물의 면적은 376.2㎡이다.

 

사대의 규모는 거리가 150m에 폭이 45m이며, 3개의 과녁을 설치하였다. 부대시설로 약 40여 대의 전용 주차장과 조명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날 이광재(사두) 회원은 주민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여가 선용을 위하여 “2003년 건립된 체육 시설이자 전통 국궁장인 반월정은 20여 년이 경과되었다”고 밝히며 이제는 “자체 개,보수의 한계가 됐다”며 “조속한 시의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에 송 의원은 반월정 관계자의 의견에 공감을 표하고 지역 내 시도의원 및 지역 사무국과 협의하여 안산시가 조속한 시일 내에 반월정의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뜻을 밝혔다.

 

아울러 무형문화재 제142호 전통 궁술인 국궁을 보다 많은 시민이 접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계승발전 시키는 방안을 찾는 길에 함께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