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송한준 경기도의원, 반월정(국궁장) 찾아 회원과 간담회 개회

“무형문화재 제142호 전통 궁술의 계승 발전에 한뜻모아”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송한준 경기도의원(안산1)은 지난 2월 5일 안산시 본오동 소재 반월정(국궁장)을 찾아 이광재(사두) 회원을 비롯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부지 면적 7,068㎡이며, 전통 한옥 형태로 지어진 사정 건물의 면적은 376.2㎡이다.

 

사대의 규모는 거리가 150m에 폭이 45m이며, 3개의 과녁을 설치하였다. 부대시설로 약 40여 대의 전용 주차장과 조명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날 이광재(사두) 회원은 주민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여가 선용을 위하여 “2003년 건립된 체육 시설이자 전통 국궁장인 반월정은 20여 년이 경과되었다”고 밝히며 이제는 “자체 개,보수의 한계가 됐다”며 “조속한 시의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에 송 의원은 반월정 관계자의 의견에 공감을 표하고 지역 내 시도의원 및 지역 사무국과 협의하여 안산시가 조속한 시일 내에 반월정의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뜻을 밝혔다.

 

아울러 무형문화재 제142호 전통 궁술인 국궁을 보다 많은 시민이 접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계승발전 시키는 방안을 찾는 길에 함께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