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문인협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제21대 신현미 회장 이임 및 제22대 오필선 회장 취임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사)한국문인협회 안산지부(이하 안산문협)는 12일 ‘제21대 신현미 회장 이임 및 제22대 오필선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취임식 행사는 코로나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전시관동 다목적실에서 50명 내 인원 제한 방침에 따라 조촐하게 치뤘다.

 

정영란 신임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의 식전 축하공연으로는 이계선 수필가의 축가(남촌)와 오소연, 장은채 서울대 재학생의 합주(가야금, 해금)가 있었다. 내빈소개 후 취임회장이 이임회장에게 안산문협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증정하고, 곧이어 이임회장이 취임회장에게 추대패와 문협기를 전달했다.

 

신현미 이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문협이 처해있던 난제를 수습하는 일에 매진하느라 개인과 가정, 지인들에 소홀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제 여유를 가지고 함께 여행도 다니고 글도 마음껏 쓸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며 “그렇지만, 명예회장으로서 오필선 신임회장님의 집행부가 안산문협을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돕는 일에는 주저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필선 취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신 내빈과 회원들께 감사하고, 지난 한 해 불철주야 문협을 위해 수고해 주신 신현미 이임회장님과 집행부에도 감사한 마음 전한다”며 “선배 문우님들의 희생과 봉사로 지켜온 35년 전통의 안산문협 제22대 회장이라는 막중한 자리에 취임하며 전통과 명예를 계승하여 더욱 발전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며, 회원님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안산 시민의 문학적 소양도 고취해 문화 도시로의 발전에 일조하는 안산문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사)한국문인협회 이광복 이사장을 대신해 김호운 부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을 대신해 문화체육관광국 이정숙 국장, 박은경 시의회 의장, 안산예총 김용권 회장을 대신해 안종남 수석부회장이 참석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애써준 신현미 21대 회장의 이임과 앞으로 안산문협을 더욱 발전시켜나갈 오필선 22대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축사를 해주었고, 박가을 지도위원과 김영순 지도위원이 격려사로 힘을 실어주었다. 박상복 낭송가와 김인숙 낭송가의 축시 합송, 내빈과 원로들의 케이크 컷팅식, 전체 사진 촬영으로 행사를 마쳤다.

 

한편, 안산문협의 22대 오필선 회장을 도와 함께 할 집행부로는, 부회장에 류근홍 시인과 김시동 시인, 사무국장에 정영란 시인, 사무차장에 이정효 시인, 재무차장에 김인숙 시인이 선임됐다.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가 지난 3월 2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일찍이 안산(병) 단수 후보로 확정된 김명연 전 의원(19·20대)은 후보에 등록하며 3선 도전을 다시 한 번 알렸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의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핵심 공약(Vision 4)을 발표하며 일자리·사람·돈이 모이는 안산, ‘신(新)안산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을 다져 왔다. 김 후보의 안산 재도약 프로젝트인 V4 공약에는 ▲현대·기아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공장 유치 ▲안산 거주 청년·신혼부부 우선 주택 2만 호 공급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산업혁신·주거환경·생활인프라·교육 분야를 망라한 굵직한 사업이 포함돼 있다. 김명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지나면서 안산 인구가 6만여 명이 빠져 나갔다. 오죽하면 국회의원 선거구가 줄어들었겠냐”며 “지금 안산은 골든타임이다. 안산을 모르는 곳이 없는 ‘찐안산 사람’이자 여러 당·국회직을 맡아 위기를 헤쳐 나간 경험으로 안산시민이 기대할 수 있는 일꾼, 어려울 때 기댈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