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미래치료센터’, 협약 체결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명칭 꿈드림)은 3월 17일 초지동에 위치한 ‘미래치료센터’와 협약을 체결했.

 

‘미래치료센터’는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 다양한 연령층에 음악과 관련된 음악 치료 및 미술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장애아동·청소년 및 경계선 지능의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발달지원과 심리지원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꿈드림은 이 협약을 통해 미래치료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심리검사와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등의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하고, 교육비, 의료비, 긴급구조 등의 복지지원을 통한 인적 · 물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연계하고, 지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꿈드림에서는 음악치료와 같은 특수치료가 필요한 청소년이 있을 경우, ‘미래치료센터’로 연계하기로 상호 협의하여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청소년들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수 있도록 했다.

 

이와같이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센터의 고유 업무인 상담 및 심리검사 실시 뿐 아니라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의 효과적인 청소년안전망(cys-net)을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지역사회 내 청소년관련 자원을 효율적으로 연계하고, 상담, 복지지원, 보호, 교육, 자립 등 맞춤형 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가정 및 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414-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 22대 총선 안산시(갑)지역 양문석 후보로 공천확정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3월 13일, 양문석 예비후보 대 전해철 예비후보와의 경선 결과 22대 총선에서 안산시(갑)지역에서 양문석 예비후보가 승리해 공천 확정됐다고 밝혔다. 당내 경선을 마친 양문석 후보는 다음과 같이 다짐을 발표했다. “먼저 전해철 후보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전해철 후보 캠프에서 활동하신 민주당원과 지지자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당원과 지지자들께서 양문석에게 보내 주신 응원과 격려에, 저 깊은 곳에서 우러나는 진심을 담아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이제까지와 전혀 다른, 안산의 정치공동체, 경제공동체를 구축하고, 이사 오고 싶은 안산, 살고 싶은 안산, 사람 냄새가 나는 안산의 삶의 공동체를 만들어 내기 위해, 일하는 국회의원의 권한을 갖고자 치열하고 집요하게 듣고, 보고, 소통하며 뛰겠습니다. 또한 4월 10일 총선에서,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을 심판해야 할 막중한 시대적 소명을 어깨에 짊어지고 있습니다. 당원과 지지자들 그리고 국민들이 독재정권 치하에서 신음하며, 민주당에 회초리를, 때론 응원을 아끼지 않고 계십니다. 국회의원 선거에서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을 심판하는 역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