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안산시지회, ‘제12회 안산시장애인PC경지대회’ 시상식 개최

정초근 회장, “정보격차 해소에 더욱 노력하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사)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와 (사)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가 주관하고 (사)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안산시지회(회장 정초근, 이하 안산지회)가 추최한 ‘제12회 안산시장애인PC경지대회’ 시상식이 지난 10월 13일 안산시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열였다.

 

이번 대회와 시상식은 한국마사회 안산지점, KT안산지사, 로뎀안마지압원, 백비한방병원, 국민연금공단 안산지사, 안산시장애인체육회, 안산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등의 도움으로 성대히 치러질 수 있었다. 시상식에는 회원과 관계자뿐 아니라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참석에 시상과 축사를 통해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경진대회는 지난 10월 6일 정보화 교육원에서 치러졌다.

 

200여 명이 경진대회에 참가해 모바일부문에 김세훈(금상), 김이현(은상), 김승찬(동상) 등이 수상했다. 엑셀부문에는 김수호(금상), 서정태(은상), 이예은(은상)이 수상했으며 한글부분에는 배정진 참가자가 동상을 받았다.

 

안산지회는 2000년 3월 2일 설립해 900여명의 회원이 교육을 받았다.

 

그리고 취약계층 온라인마케터 육성교육, 스마트폰 교육, 드론교육, 미디어 교육 등을 통해 취미 활동을 뛰어넘어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대회에 참가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우리나라는 자체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는 기술을 갖게 됐다. 이러한 기술이 발전하면서 격차가 심각하다. 정보화 협회의 노력으로 이 격차를 줄이고 비장애인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했다. 이러한 교육이 지속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초근 회장은 “경진대회를 매년 하고 있었으나 코로나로 중지됐다가 다행히 올해에는 개최할 수 있었다. 컴퓨터는 제2의 보장구나 다름이 없다. 세상과 소통하고 세상 밖으로 나가고.... 여러 가지 일을 하고 있다. 우리가 이러한 일을 하는 이유는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서다. 더욱 열심히 가르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대회사를 남겼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