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년 제33회 전국성호문학상 및 제8회 전국성호신인문학상 공모

안산문인협회 주최, 성호문학상위원회 주관으로 10월 30일까지 우편 접수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사)한국문인협회 안산지부(이하 안산문협)가 주최하고 성호문학상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주관하며 안산시가 후원하는 제33회 전국성호문학상 및 제8회 전국성호신인문학상 공모가 9월 10일부터 우편 접수 진행 중으로 10월 30일 마감이다.

 

공모 부문은 장편소설을 제외한 산문과 운문 모두 가능하며 주제는 자유다. 응모 자격은 성호문학상의 경우 등단작가에 한하고, 신인문학상의 경우 등단작가를 제외한 누구나 가능하다.

 

성호문학상 응모방법은 최근 3년 이내 출판한 운문집 또는 산문집(장편소설 제외)을 넣은 겉봉에 <전국성호문학상 응모작품>이라고 써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신인문학상 응모방법은 미발표된 순수 창작 작품 운문 7편 또는 산문 3편 이상을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해서 A4용지로 출력하여 넣은 겉봉에 <전국성호신인문학상 응모작품>이라고 써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제출처는 안산시 상록구 조구나리1길 35, 2층 (사)한국문인협회안산지부 성호문학상위원회 앞이다.

 

시상 내역은 성호문학상 대상 1명에게 안산시장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200만원을, 본상 2명에게 안산시장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총100만원이 지급되고, 신인상 수상자에게는 안산시장 상장과 안산문협 상패가 지급된다. 단, 시상 후 작품 표절이 밝혀지면 수상 취소와 함께 상장, 상패, 상금 모두 회수된다.

 

위원회 김효경 위원장은 “안산시는 성호 이익 선생이 실학과 문학을 꽃피운 도시다. 성호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문예 부흥을 이루고자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전국성호문학상에 문학을 중흥시킬 작가들과 참신한 신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문협 오필선 회장은 “성호문학상은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해 매년 중견 작가들의 우수 작품집이 많이 접수되고 있다. 올해도 위원회에서 좋은 작품을 잘 선정하여 명실상부 안산을 대표하는 전국 문학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문협 다음카페 http://cafe.daum.net/Ansanmunin 안산문인협회, 이메일ansanmunin1988@daum.net 이용과 함께, 전화 031-405-5999, 010-4843-3340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