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년 제33회 전국성호문학상 및 제8회 전국성호신인문학상 공모

안산문인협회 주최, 성호문학상위원회 주관으로 10월 30일까지 우편 접수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사)한국문인협회 안산지부(이하 안산문협)가 주최하고 성호문학상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주관하며 안산시가 후원하는 제33회 전국성호문학상 및 제8회 전국성호신인문학상 공모가 9월 10일부터 우편 접수 진행 중으로 10월 30일 마감이다.

 

공모 부문은 장편소설을 제외한 산문과 운문 모두 가능하며 주제는 자유다. 응모 자격은 성호문학상의 경우 등단작가에 한하고, 신인문학상의 경우 등단작가를 제외한 누구나 가능하다.

 

성호문학상 응모방법은 최근 3년 이내 출판한 운문집 또는 산문집(장편소설 제외)을 넣은 겉봉에 <전국성호문학상 응모작품>이라고 써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신인문학상 응모방법은 미발표된 순수 창작 작품 운문 7편 또는 산문 3편 이상을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해서 A4용지로 출력하여 넣은 겉봉에 <전국성호신인문학상 응모작품>이라고 써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제출처는 안산시 상록구 조구나리1길 35, 2층 (사)한국문인협회안산지부 성호문학상위원회 앞이다.

 

시상 내역은 성호문학상 대상 1명에게 안산시장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200만원을, 본상 2명에게 안산시장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총100만원이 지급되고, 신인상 수상자에게는 안산시장 상장과 안산문협 상패가 지급된다. 단, 시상 후 작품 표절이 밝혀지면 수상 취소와 함께 상장, 상패, 상금 모두 회수된다.

 

위원회 김효경 위원장은 “안산시는 성호 이익 선생이 실학과 문학을 꽃피운 도시다. 성호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문예 부흥을 이루고자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전국성호문학상에 문학을 중흥시킬 작가들과 참신한 신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문협 오필선 회장은 “성호문학상은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해 매년 중견 작가들의 우수 작품집이 많이 접수되고 있다. 올해도 위원회에서 좋은 작품을 잘 선정하여 명실상부 안산을 대표하는 전국 문학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문협 다음카페 http://cafe.daum.net/Ansanmunin 안산문인협회, 이메일ansanmunin1988@daum.net 이용과 함께, 전화 031-405-5999, 010-4843-3340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