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스포츠클럽 펜싱선수단, 선수권대회에서 선전

전국 규모 대회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 획득
김혜림 감독, “많은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펜싱을 가르치고 싶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서울특별시체육회가 후원하고 서울특별시펜싱협회가 주최·주관한 ‘제38회 서울특별시협회장기 펜싱선수권대회 겸 전국 남녀·클럽·동호인 펜싱선수권대회’가 지난 11월 26일부터 27일 양일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 대회에서 사)안산시스포츠클럽 펜싱선수단(감독 김혜림)이 좋은 성적을 거두며 관심의 중심에 섰다.

 

 

2010년 광저우아시안게임 여자사브르 개인전 금메달·단체전 은메달, 2006년이탈리아 토리노 펜싱세계선수권대회 여자사브르 개인전 동메달 등 한국사상 첫 여자 사브르 동메달의 주인공인 김혜림 감독의 지도하에 보여준 어린 선수들의 선전은 많은 기대를 낳고 있다.

 

 

대회 결과 △남자고학년 사브르 개인전 1위 금메달 장선우(본원초등학교), △여자고학년 사브르 개인전 2위 은메달 이라임(슬기초등학교), △남자고학년 사브르 개인전 3위 동메달 김환희(진흥초등학교), △여자고학년 사브르 개인전 3위 동메달 김예슬(원일초등학교), △여자저학년 사브르개인전 2위 동메달 김예서(원일초등학교) 등 학생들이 입상의 영광을 앉았다.

 

 

김혜림 감독은 “많은 친구들이 제대로 된 펜싱을 배우면서 큰 미래를 꿈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라고 소감을 들려줬다.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가 지난 3월 2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일찍이 안산(병) 단수 후보로 확정된 김명연 전 의원(19·20대)은 후보에 등록하며 3선 도전을 다시 한 번 알렸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의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핵심 공약(Vision 4)을 발표하며 일자리·사람·돈이 모이는 안산, ‘신(新)안산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을 다져 왔다. 김 후보의 안산 재도약 프로젝트인 V4 공약에는 ▲현대·기아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공장 유치 ▲안산 거주 청년·신혼부부 우선 주택 2만 호 공급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산업혁신·주거환경·생활인프라·교육 분야를 망라한 굵직한 사업이 포함돼 있다. 김명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지나면서 안산 인구가 6만여 명이 빠져 나갔다. 오죽하면 국회의원 선거구가 줄어들었겠냐”며 “지금 안산은 골든타임이다. 안산을 모르는 곳이 없는 ‘찐안산 사람’이자 여러 당·국회직을 맡아 위기를 헤쳐 나간 경험으로 안산시민이 기대할 수 있는 일꾼, 어려울 때 기댈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