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해철 국회의원, ‘2023 의정보고회’ 개최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사람 사는 세상!’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지난 1월 30일부터 상록구 사동에서 시작한 전해철 국회의원의 ‘2023 의정보고회’가 2월 10일 해양동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2월 7일 보노마루 소극장에서 개최한 보고회는 본오1·2·3동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보노마루 소극장을 주민들로 가득 메운 가운데 7명의 내빈이 인사말을 통해 전해철 의원에 대한 격려와 바람을 전달했다.

 

호남향우회 김재열 회장, “여러 의원님들을 봤다. 꽤 오래전 전해철 의원이 서울에서 내려왔는데 만나보라고 해서 만난 적이 있다. 처음 의원 시절부터 행정안전부 장관시절까지 계속 지켜보니 잡음이 없는 분이 이 분 한 분뿐이라는 생각을 했다. 많이 참석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팔도향우회가 있다. 모두가 하나가 되자는 뜻이다. 정 의원과 우리 모두가 하나가 돼서 큰일을 했으면 한다.”

 

신안산대학교 지의상 총장, “대학을 위해 많은 일들을 해오고 계신다. 전 의원을 진심으로 존경한다. 평소 호칭이 ‘장관님’이라고 한다. 작년 의정활동이 궁금했다. 자세히 듣고 싶었다. 우리 안산시 전체를 아우를 뿐 아니라 우리나라 전체를 아우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스마트허브경영자협회 최철호 회장, “앞으로도 더욱 많은 일을 해주실 것으로 믿고 인사말씀을 갈음한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상록지회 정성기 회장, “안산에서 거주한 지가 20여 년 됐다. 세 번 선거할 동안 잘 모르고 투표만 했다. 최근에 알게 돼 많은 것을 알게 됐다. 지역 발전에 관심이 없었다고 생각했는데 오해를 했다. 지난번 의정보고회를 보고, 또 주변 공인중개사 얘기를 듣다보니 제가 알지 못 했던 많은 일을 한 것을 알게 됐다. 더욱 더 안산 발전을 위해 일해 주시기를 부탁한다.”

 

전국아파트연합회 안산지회 김일현 회장, “GTX-C 유치에 전해철 의원이 힘을 크게 실어 주었다. 본오동의 숙원사업이 아니겠는가. 확정 발표가 안 된 것으로 알고 있다. 낙후된 도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성원이 있기를 당부 드린다.”

 

안산시상인총연합회 손인엽 회장, “상인 여러분이 많이 오셨다. 매우 어렵다. 신경을 써 주셔서 힘을 내도록 하겠다.”

 

안산시장애인정보화협회 정초근 회장, “항상 소외되고 가장 힘든 계층을 위해 전해철 의원께서 많은 애를 써 주셨다. 현장에 답이 있다며 저희 장애인들과 소통해 주셨다. 문제가 있으면 그걸 해결하려 노력해 주셨다. 지역 사회를 위해 애써 주심에 감사드린다.”

 

내빈 인사말이 끝나고 전해철 국회의원은 “사회 곳곳에서 중요한 일에 참여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안산을 이끌고 계시다는 생각에서 소중한 자리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80~90% 운영보고회를 마무리해 간다. 본오1·2·3동을 함께 하게 됐다. 장소적인 특색 때문에 보노마루 공연장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예산을 확보해서 지었다.”며 “가장 성능 좋은 공연장을 만드는 것도 중요했지만 시민들과 호흡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자는 취지가 컸다. 예술의 전당은 다른 도시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지만 상록수역 부근에 그러한 공연장이 필요하다고 해서, 가까운 공연장을 만들자고 해서 시·도의원들과 노력해서 만든 장소다. 저희들의 취지는 늘 이렇게 가까이에서 필요한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생활 정치이고 생활정치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일을 했다.”며 감사를 표했다.

 

보고회는 주민들의 질의응답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의정보고회 일정>

 

사동1월 30일(월) 오후 4시 사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

사이동 2월 3일(금) 오후 3시 사이동 주민센터 3층 회의실

본오1·2·3동 2월 7일(월) 오후 4시 보노마루소극장

반월동 2월 8일(수) 오후 4시 반월동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

해양동 2월 10일(금) 오후 3시 해양동 주민센터 2층 대회의실

 

 

<안산(상록갑) 발전을 위한 정부 예산반영>

 

안산 강소특구 예산

본오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안산갈대습지 생태환경교육시설 건립

안산스마트허브 하수관로 정비

선진학교 리모델링 예산

반월산단 재생사업

신안산선 복선전철

수도권 제2순환(안산~인천) 고속도로

공동체복합시설건립

공동체회복 프로그램운영

4.16생명안전공원 건립

방아머리 마리나항만 개발사업

성안중 교실 바닥교체 공사(교육부 특별교부금)

동산고 화장실 환경개선사업(교육부 특별교부금)

본오종합사회복지관 시설 증축 및 기능보강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감골경로당 건립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용담로 급경사지 복구 사업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본오공원 정비 사업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사동1 18호 노외주차장 조성 사업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감골공원 외 1개소 환경개선 사업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수인선지하차도 복구 사업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팔곡일동 산64-1번지 일원 급경사지 붕괴위험 지역보강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건건1교 내진성능보강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어울림공원 환경정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국가 정책과 민생 관련 주요 입법활동>

21대 국회 대표발의 14건/ 공동발의 128건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22.12.13.)

<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롤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22.12.13.)

<환경개선비용 부담'법 일부캐정법콜안> 대표발의(22.11.15.)

<국세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22.9.13.)

<관세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22.9.13.)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를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22.8.4.)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를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20.11.17.)

<재외동포기본법안> 대표발의(20.11.03.)

<비무장지대의 보전과 평화적 이용 지원에 관한 법를안> 대표발의(20.10.20.)

<통일교육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20.9.21.)

<각급 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20.9.15.)

<공정거래관련 집단소송법안> 대표발의(20.7.7.)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를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20.6.15.)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20.6.8.)

 

 


정치

더보기
<인터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산시(병)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후보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박해철 후보 인터뷰를 위해 지난 3월 27일 선거사무소를 찾았다. 민주당 경선으로 지역 사회에 늦게 소개된 측면이 있어 후보에 대한 궁금증 또한 많았다. 짧은 인터뷰 시간이었지만 후보 면면을 살피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유권자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먼저 본인 소개 부탁드린다. 시민들에게 어떤 후보로 기억되기를 원하시는지 한 말씀... “제 캐치프레이즈가 오직 안산발전 그리고 반드시 해낼 사람으로 잡았습니다.저는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입니다. 또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6년 동안 노조 위원장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당 활동으로는 대변인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위 부의장도 맡고 있고 예전에는 전국노동위원장을 맡아 재선을 통해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지금 며칠 간격으로 계속 현장을 아침 일찍부터 밤늦게까지 다녀봅니다. 상인분들, 노동자분들, 학생분들 또 어르신분들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느꼈던 것은 그동안 안산이 좀 더 발전할 수 있었고, 좀 더 나은 안산을 만들 수 있었는데 라는 아쉬움을 좀 많이 갖고 있습니다. 저는 도시계획 전문가로, 도시계획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