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부패방지교육대학, ‘부패방지 교육을 위한 강좌’ 개설

지난 3월 7일 행복가정미래연합 수련원에서 개강식 개최
권명순 이사장, “강좌를 통해 공명정대한 사회 되기를...”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지난 3월 7일 오후2시 강원도 영월에서 의미 있는 강좌가 개설돼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바로 ‘부패방지 교육을 위한 강좌’다. 행복가정미래연합 수련원에서 ‘강원부패방지교육대학(이사장 권명순, 학장 서재필)’ 주최로 개강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경험 많은 강사들이 초빙돼 우리 사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고찰의 시간이 될 전망이다.

 

 

행복가정미래연합 수련원은 지난 2022년 2월 28일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상임대표 원덕호)과 업무협약을 맺고 현판식을 가졌다. 또한 이 자리에서 서재필 목사는 사)부패방지국민운동범기독교총연합 회장 및 강원부패방지교육대학 학장에 취임하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업무 협약 후 첫 교육 사업이다.

 

 

이날 개교식은 임상범 중앙본부장의 사회로 진행했으며 원덕호 상임대표이 권명순 이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그리고 서재필 교장의 환영사, 원덕호 상임대표의 격려사, 그리고 권명순 이사장의 답사가 이어졌다.

 

 

2023년 1학기 강원부패방지교육대학의 개설 과목은 ▲부패방지학 개론(서재필 강원부패방지교육대학 학장), ▲미술과 철학(권명순 강원부패방지 교육대학 이사장), ▲인문학개론(원덕호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상임대표), ▲예절과 다도(전재용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여성 중앙회장), ▲발맛사지(풋케어 박사), ▲생활정치(강세용 전 철원의회 의장), ▲노래교실(신혜성 노래강사), ▲부패방지학(임상범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중앙본부장), ▲요리교실(권명순 강원부패방지교육대학 이사장), ▲종교와 철학(서재필 강원부패방지교육대학 학장), ▲가정사역과 저출산 극복(홍일권 행복가정미래연합 사무총장), ▲미래지향적 사회윤리(김형태 전 한남대 총장), ▲철학적 인간론(이양호 전 연세대연합신학대학원 원장), ▲청렴과 부패의 흥망성쇠(조희완 전 국가청렴위원회 1급 관리관), ▲헌법[김용균 변호사 법무법인 정론(正論) 대표], ▲부패방지와 국방안보(이준 전 국방부장관), ▲메스컴론(김헌태 MBC 전 앵카)으로 구성됐다.

 

전주교대를 졸업하고 교편에 몸담았던 권명순 이사장은 “서재필 학장은 오랜 기간 수많은 어려움을 견뎌내며 초지일관 청소년을 위한 사업에 매진해 왔다. 두 딸도 그런 아버지를 본받아 첫째 딸은 선교사로서 미국인 목회자의 아들과 결혼해 미국에 거주하고 있고, 둘째 딸은 목회자로서 덴마크 목회자와 결혼해 덴마크에 머물고 있다. 그야말로 ‘글로벌 장인’이 됐다.”며 “남편은 집 밖에서나 안에서 한결같이 나라와 민족의 번영을 위한 일에 솔선수범해 왔다. 이런 남편의 정신을 행복가정미래연합 수련원에서 열매 맺고 싶다. 이번 강좌는 그 첫걸음이다. 서재필 학장은 우리 사회가 공명정대한 사회가 되기를 소망하면서 살아온 목회자였다. 지금껏 다져온 타협 없는 정의와 이웃에 대한 편견 없는 사랑의 정신이 계승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좌 개설의 취지를 설명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