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이도 바닷가에 퍼지는 ‘천개의 바람이 되어’

김회인 선생의 색소폰 연주로 영혼들에게 위로 선사
“진실이 왜곡됐다. 부모들은 진짜 얼마나 슬프겠나”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나의 사진 앞에서 울지 마요. 나는 그곳에 없어요. 나는 잠들어 있지 않아요. 제발 날 위해 울지 말아요. 나는 천개의 바람, 천개의 바람이 되었죠.....(‘천개의 바람이 되어’)♬

 

오이도 바다에서 바람에 실려 들려오는 색소폰 소리에 가던 길을 멈추고 음률에 빠져 본다. 

 

오이도(시흥시)에 거주하는 김회인 선생(74세)은 시간 날 때마다 한적한 바닷가에 나와 색소폰을 연습하며 시간을 보낸다.

 

다양한 곡도 연주하지만 유독 ‘천개의 바람이 되어’에 많은 의미를 담아 연주하는 모습에서 경건함이 느껴진다.

 

김회인 선생이 노래 ‘천개의 바람이 되어’를 연주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얼마 전에 우리 딸이 엄청 슬프다고 아빠 이거 좀 해보라고 소개했다. 그 후로 연습을 하게 됐다”

 

세월호와 관련해선 “사회적으로 아직 해소가 안 됐다. 갈등도 그렇다. 내년이면 벌써 10년이다. 그러는 사이 이태원 참사도 벌어졌다. 책임 있는 사람들이 회피하기 바쁘다”며 안타까워했다.

 

“진실이 한마디로 왜곡됐다. 부모들은 진짜 얼마나 슬프겠나”며 “나는 죽었지만 자유롭게 날고 있다는 거.... 이게 죽은 게 아니지. 육신은 죽었지만 영혼은 살아 있다는 거 아닌가. 영혼은 살아 있다”며 위로의 음악을 들려주었다.

 

74세 어르신의 위로가 바람이 되어 더 멀리 퍼져나가기를...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