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복식 전 안산시 체육회장, 2023자랑스런 한국인 100인대상 수상

사회봉사·체육발전에 공로 인정받아 최고대상 수상
“안산시민을 위하고 시민의 복리증진에 앞장서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전 안산시 체육회 김복식 회장이 지난 8월 16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센터홀에서 열린 ‘2023자랑스런 한국인 100인 대상’에서 영예의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2023자랑스런 한국인 100인 대상’은 정치, 경제, 문화, 사회, 예술, 종교, 스포츠 분야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노력해온 숨은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은 ‘자랑스런 한국인 100인 대상 시상식 조직위원회’가 주최했습니다.

 

주최 측은 “김복식 전 안산시 체육회 회장은 국민과 시민편에서 사회봉사활동과 체육 분야에 투명하고 투철한 국가관을 가지고 앞장서 왔으며 사회봉사 및 체육인 저변확대 분야에 타인의 모법이 돼 시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복식 회장은 안산시 체육회장과 안산 그리너스 FC 단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노인복지 요양원을 경영하며 안산에서 필요한 곳이면 찾아가 봉사활동에 혼신을 다해 왔다.

 

김복식 회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별로 크게 한일도 없는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시민의 애환과 안산시 발전에 기회가 주어지며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을 위하고 시민의 복리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 참석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지난 10월 24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에 참석해 경기도의 미래 비전을 확인했다. 이번 포럼은 AI와 휴머노믹스가 우리의 미래에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고자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15개국의 전문가 40여명과 ICLEI(세계지방정부협의회),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등 지방정부 및 국제기구 대표들이 메인세션과 개별세션에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개막대담을 시작으로 첫째 날인 24일에는 기회경제와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혁신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김철진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AI 기술이 경기도의 혁신적인 정책을 어떻게 이끌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비전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구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이번 포럼이 경기도가 글로벌 수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국제기구와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