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예술광장로상점가 상인회 “제1회 달드는 언덕, 예술광장로 축제” 성황리에 종료

 

[참좋은뉴스= 한영조 기자] 지난 10월 13일(금)과 14일(토), 예술광장로 월피공원에서는 소통과 화합으로 함께 상생하는 예술광장로상점가상인회(상인회장 이공님)가 주관한 2023년도 경기도 전통시장 문화공연사업 “제1회 달드는 언덕, 예술광장로 축제”가 관내 경로당 어르신, 지역아동센터 아동, 그리고 상인회원 및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경기도, 경기도상인연합회와 예술광장로상점가상인회가 주최하는 본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상록을 김철민 국회의원과 정승현 경기도의원, 박태순·유재수 안산시의원, 안산제일교회 허요환 목사가 내빈으로 참석했으며 안산제일교회, 바르게살기운동 월피동위원회, 항아리봉사단, 비전상생사회적협동조합, 안산맘스 등의 단체가 참여해 가을 정취를 느끼며 소상공인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다양하고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진행됐다.

 

예술광장로상점가 상인회는 안산시 최초 설립된 상점가상인회로 월피동 예술광장로 상가들을 중심으로 100여 업체 상인회원들이 뜻을 모아 2016년도에 출범했으며 현재 4대까지 꾸준한 모임과 봉사 및 다양한 활동으로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13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 공감힐링콘서트에는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드러머 김선중의 케이맨밴드와 섹서폰공연, 지역 청년버스킹 가수들의 공연이 진행됐고 14일 11시반부터는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과 지역아동센터 200여명을 초대해 떡국나눔봉사와 경품추첨, JTBC 히든싱어7, MBN불타는 트롯맨, KBS1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등 다양한 무대에 출현한 안산시 출신 오혜빈 가수와 김준(히든싱어 잔나비 편), 고예린(히든싱어 엄정화 편), 김귀오(히든싱어 김현식 편) 가수를 초대해 수준 높은 공연으로 분위기를 한층 가열시켰다

 

행사장 주변에서 진행한 안산그림그리행사는 관내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안산의 자랑거리, 월피동 맛집, 풍경 등 아이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를 다시 한 번 더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림 작품들을 행사장 주변에 게시해 시민들도 함께 관람했다.

 

또한 3부에는 안산제일교회 교인들의 “이웃과 함께하는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지역주민들과 종교단체, 봉사단체, 상인회가 주축이 돼 지역주민들에 함께 어울리며 상생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예술광장로상점가상인회 이공님 상인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상점가 분위기를 개선하고 상권 활성화와 경기침체 등으로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고자 상인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공연 행사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상인회가 안산을 대표하는 문화상점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환영사를 통해 행사 취지와 상인회 역할에 대해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이번행사는 지역 상인들이 그동안 업소를 애용해준 지역주민들에게 문화공연과 떡국나눔봉사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종교단체, 각 봉사단체 등과 함께 진행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함으로서 지역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남이 아닌 이웃으로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제공을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하겠다.

 

코로나19와 어려운 경제적 현실에서도 상인들이 지역주민들을 위해 솔선수범해 개최한 이러한 행사가 꾸준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자체의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