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안산시지부, 성과보고회 및 신년회 개최

이동근 지부장, “더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노력하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지난 1월 18일 사단법인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안산시지부(지부장 이동근)의 성과보고회 및 신년회가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에서 개최됐다.

 

총 3부로 기획한 이번 행사는 1부 식전공연(가수 서가인), 2부 2023년 성과보고, 3부 축하공연(가수 이시향) 등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회원 및 지회 관계자를 비롯해 사)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노희정 회장, 이민근 안산시장을 대신해 박소운 복지국장,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을 대신해 이진분 부의장, 김철민 국회의원, 현옥순 안산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김재국·이지화·이혜경 의원, 서한석·박용일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 많은 내빈이 찾아 힘을 실어 줬다.

 

이동근 지부장은 “신체복지회는 저 혼자 이끌어 가는 곳이 아니다. 많은 후원자와 봉사자, 정치인들께서 신경 써 주셔서 힘차게 성장하고 있다. 처음에는 힘들었다. 저도 장애가 있지만 저보다도 더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대회사를 했다.

 

축사로는 박소운 복지국장, 이진분 부의원장, 김철민 국회의원,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이 참여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박소운 복지국장은 “작년에도 이 자리에 있었는데 올해는 더욱 내용이 풍부한 것 같다. 이동근 회장님이 아니었으면 쉽지 않은 일이었다. 회원님들께서 지부장님과 함께 계속 사회활동을 하시길 바라겠다”고 했으며 이진분 부의원장 또한 “한 해 동안 협회 관계자분들께서 수고 많이 하셨다. 올해에도 많은 활약 기대하겠다”고 응원했다.

 

그리고 김철민 국회의원은 “이 자리는 따뜻하고 사람 냄새가 나는 자리라고 생각한다. 우리 대한민국 헌법에는 모든 국민은 균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다.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 특히 우리 장애인 분들은 균등한 기회를 갖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인 것 같다. 그런 점들을 조금이라도 해소시켜 주고 있는 분들이 협회 관계자와 후원자들이시다. 이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표했다.

 

끝으로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은 “경과보고를 보니 협회에서 7개 사업을 진행하셨다. 휴가철을 제외하면 매월 행사를 하신 것 같다. 참 수고 많으셨다. 2024년도 활동도 응원하겠습니다”라고 격려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