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뉴스신문사 국회의원 선거 공통 질문>
참좋은뉴스는 시민들의 의견을 받아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에게 공통 질문을 드리고 답변을 신문 및 인터넷에 게재해 왔습니다. 이는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선거에 도움을 드리고자 함입니다.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도 시민들이 제시한 질문을 선정해 후보님들의 입장을 듣고자 합니다.
지금 유권자들은 후보님들의 공약이 무엇인지를 궁금해 합니다. 또한 실현 가능한 지 또한 의문을 갖습니다. 그리고 여러 후보님들이 비슷한 공약을 제시한 경우도 있어 누구의 공약인지 헷갈리기도 합니다.
우선 간략하게 후보님의 나만의 주요 공약을 소개해 주시고 역점을 두고 있는 공약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중점적으로 설명하실 공약은 주장만이 아닌 실천 가능 여부, 사례, 법규 문제는 없는 지 등을 가미하시면 유권자들이 공약에 대한 신뢰가 높아 질 듯합니다. |
▣ 8대 핵심 공약
◯ 1호 공약 자랑스러운 안산 – 이민청(국제행정도시) 설치
◯ 2호 몸과 마음이 편안한 안산 – 준종합병원 유치, 24시간 어린이 응급센터
◯ 3호 소상공인(자영업자)가 항상 웃는 안산 - 실질적인 지원확대
◯ 4호 모든 가족이 웃는 안산 - 가족돌봄 강화, 반려견 센터
◯ 5호 아동과 청소년이 활기찬 안산 – 촘촘한 아동돌봄, 방과후 교실 확대
◯ 6호 청년이 빛나는 안산 – 청년 일자리 창출, 1인가구·신혼부부 주거지원 확대
◯ 7호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안산 – 취약계층 여성지원, 여성안전지대확대(지능형 CCTV 설치)
◯ 8호 어르신 분들이 여유가 있는 안산 – 경로당 급식 도우미 파견, 어르신 양질의 일자리 창출
▣ 동별 공약 자세히 보기
▣ 대표 공약
1호 공약_ 이민청
최근 몇 년간 인근 도시로 안산 시민들이 빠져나갔습니다. 이유가 뭡니까? 경제가 정체되고 일자리가 줄고, 경제발전의 늪지대로 안산이 머물러 있기 때문입니다. 안산 시민들은 저에게 이런 말씀을 하십니다. ‘제발 안산을 발전시켜 달라, 안산은 개혁만이 살길이다’ 는 호소를 많이 하십니다.
저 장성민은 다시 풍요롭고 활기찬 안산을 만들기 위해 이곳에 사명을 갖고 왔습니다. 번영하는 도시로 천지 개혁해야 한다고 또 그렇게 만들어 달라고 간청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견인하는 안산으로 함께 만들어야 합니다.
그 첫 번째가 이민청 유치입니다. 현 정부는 경제정책을 역대 어떤 대통령들 보다 더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글로벌 중추국가를 만들기 위해 최첨단 혁신 기술에 기초한 4차 산업혁명의 역동성을 키우는데 전력 투구하고 있습니다. 저는 국가미래전략기획관을 역임한 사람으로서 이곳 안산을 글로벌 테크로파크 최첨단 산업 단지가 꽃피울 수 있도록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그래서 안산을 다시 제조업과 한국 경제 중심지로 확실히 일으켜 세우겠습니다.
2호 공약_준 종합병원, 24시간 어린이 응급센터 ․ 상록구 주차문제
저는 어떠한 정책이나 공약보다 시민의 안전과 기본적인 생활이 우선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공약으로 의료 문제와 주차 문제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먼저, 의료 문제는 두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안산내 대학병원은 고려대학병원 외 없습니다. 저 장성민은 현실적인 방안으로 중앙정부와 연계하여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하는 직영 병원을 유치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일산병원으로 일산병원은 연간 약 80만명의 외래 환자, 입원환자는 약 20만명 규모의 준종합병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 장성민은 임기내 중앙정부와 협력하여 국공립 준종합병원을 안산시내 유치하겠습니다.
두 번째 의료문제로 상록수보건소를 활용하여 24시간 어린이 응급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휴일이나, 야간에 아이들이 아파 갈곳이 멀어 걱정하는 일, 이제는 없도록 하겠습니다. 아동 24시간 응급 센터는 올해 안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상록구의 고질적인 주차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먼저 단기 공약으로 민간 사업자인 카카오 모빌리티, 주차 전문 회사인 아이파킹 등과 연계하여 국내 최초로 홈 발렛 파킹 시스템을 도입하겠습니다.
카카오 택시 이용하듯이 퇴근시 집 근처에서 발렛을 신청하면 차를 주차 시키고, 출근시 신청하면 차를 가져다 주는 시스템으로 차주 비용이 최소화 되도록 구조를 만들어 빠른 시일내 도입을 하여 주차난을 현실적 방법으로 해결 하겠습니다.
중장기 공약으로 공영부지 확보 및 지하 주차장을 신설하겠습니다.
토지 소유자 및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행정 절차를 거쳐 본오동 내 경기도 교육청 부지인 본원초등학교내 활용 200대 주차장 부지 확보, 안산시 소유인 반월공원 내 약 200대 주차장 확보 방안, 해양동 하늬울공원내 지하 주차장 신설하여 약 300대를 확보 하는 방안으로 중장기적으로 주차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